최근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유명 아이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출시에 나서고 있다.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최근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
코스피에 상장된 최대주주 기업의 주가가 자회사 상장 전 올랐다가 상장 이후 하락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대기업들의 ‘쪼개기 상장’이 기존 회사 주주의 가치를 훼손시키고 있는 만큼 주주들을 위한 보호 방안이 중요해질 전망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모회사의 주가 하락을 막기 위해선 배당과 자사주 취득 등 주주환원정책이 필요하다고 보고
넥슨게임즈가 국내외에서 연이어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히트2’, ‘서든어택’, ‘V4’ 등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넥슨게임즈의 2023년 1분기 연결 매출은 52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2% 성장하며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7억원, 순이익은 119억원으로 각각 흑자
“이제 지하철에서 봐도 좀 덜 창피해요.”MAVE:(메이브)의 팬임을 자처한 20대 남성의 말이다. 그는 지난 2018년 라이엇 게임즈의 K-팝(POP) 가상 걸그룹 K/DA 데뷔 때부터 ‘버추얼’(가상·Virtual)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였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 K/DA 영상을 ‘밖에서 보기엔 창피한’ 느낌이 들었다고 회상했다. 유튜브로 K/DA를 보는 모습을 이상하게 여기는 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던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서재와 2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 전문기업 제이오가 상장을 잠정 중단했다. 지난달 골프존커머스, 라이온하트스튜디오와 함께 두 달 새 벌써 4개 기업이 상장을 철회했다. 기관이 평가한 기업가치와 회사 측이 원하는 적정 공모가 사이에 괴리가 발생하면서다. 공모주 투자심리가 악화하면서 공모가를 크게 낮춰 상장하거나, 아예
이번 주(10월 3~7일) 유가증권시장의 공매도 거래량은 총 4807만2612주로 집계됐다. 한 주간 평균 공매도 비중은 전체 거래량 대비 2.38%로 전주(1.29%) 대비 비중이 상승했다. 지난 7일 코스피 공매도 비중은 4.65%로 올해 들어 최고치로 치솟았다. 이번 주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 비중이 가장 높은 종목은 BGF리테일이 차지했다. BGF리테일의 일주일간 공매도 물량은 28만2371주로 전
19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4.28포인트(0.18%) 내린 2370.97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918억원, 외국인이 385억원을 순매수했고 기관은 1446억원을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장중 매도 우위를 유지하다 장 마감 직전 순매수로 전환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중 6개 종목은 하락했다. 대장주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1.62%(1000원) 내린 6만900원에 마감했고 LG에너지솔루션(-2.54%), SK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7일 자사 대표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별 수호자 이벤트 특별 음원 ‘Everything Goes On REMIX feat. 청하’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LoL 챔피언 카이사와 자야가 각자의 상실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Everything Goes On은 음악 프로듀서 포터 로빈슨과 라이엇 게임즈의 LoL 시니어 작곡가로 활동 중인 브랜든
일명 '키워드 시대'다. 관심사는 SNS 키워드로 나타나고 해시태그로 묶인 키워드는 또 다른 검색어로 이어지는 등 집합효과를 낸다. 주요 키워드가 곧 지금의 트렌드 이슈이자 온라인 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것이다. 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하루에 세계 2억11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SNS 트위터와 함께 현재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에 집중하고 관련 연관 검색어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
MMORPG가 점령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시장에 최근 미소녀 캐릭터로 대표되는 ‘서브컬처’ 게임이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최근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우마무스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서브컬처는 사회의 일반적인 주류문화가 아닌 ‘하위문화’를 뜻한다. 게임업계에서는 미소녀 수집형 RPG 등을 보통 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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