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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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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출시

유통

SPC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5월 이달의 맛으로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딸기와 바나나의 조합에 딸기 리본과 바나나 퓨레 리본을 더한 독특한 플레이버로, 귀여운 3색 곰돌이 젤리를 토핑하여 최근 트렌드인 이색 식감을 반영했다. 제품명은 영화 제목에서 착안한 것으로, ‘엄마는 외계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같은 기존 플레이버에 이어, 봄날의 감성과 설렘을 담은 영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5월 이달의 맛을 홍보하기 위한 신규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함께 출시되는 신제품 ‘아이 원-츄!(I want Chu!)’는 우유, 초콜릿, 츄러스의 조합으로 찍먹(찍어먹는)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플레이버이다.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하여 츄러스 특유의 설탕 식감을 리본으로 구현하고, 진한 초콜릿 리본과 바삭한 츄러스 쿠키 조각을 더해 마치 갓 튀긴 츄러스를 아이스크림에 찍어 먹는 듯한 맛과 식감을 제공한다. 5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두 가지 플레이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더블주니어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단, 일부 점포 제외)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독특한 영화 제목의 제품 콘셉트와 곰돌이 젤리 토핑으로 완성한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그리고 ‘찍먹’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아이 원-츄!’와 함께 달콤한 봄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04.30 16:48

2분 소요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정식 출시

IT 일반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가 개발한 협동액션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이 일본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쿠키런: 모험의 탑(일본 서비스명 ‘クッキーラン: 冒険の塔’)은 현지 주요 앱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이날 오후 12시에 출시됐다. 앞서 현지화 완성도를 요구하는 일본 시장에서 최적의 게임 서비스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해외 유명 게임사인 요스타(Yostar)와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이날부터 서비스를 실시한 일본 버전은 팬케이크 타워를 돌파해 나가는 어드벤처 콘텐츠 ‘스토리 모드’와 4명이 팀을 이루어 보스를 물리치는 협동 콘텐츠 ‘레이드 모드’, 다양한 쿠키를 조합해 기록에 도전하는 싱글 플레이 콘텐츠 ‘유리미궁’, 쿠키 성장을 위한 재화를 파밍할 수 있는 ‘성장던전’ 등 콘텐츠를 선보였다.동시에 현지 유저에 맞춘 최초 일본 오리지널 캐릭터 ‘딸기찹쌀떡맛 쿠키’와 일본풍의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추가했다. 특히 딸기찹쌀떡맛 쿠키는 일본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을 강조하고 일본식 인기 디저트를 연상케 하며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이끌고 있다.한편, 쿠키런: 모험의 탑은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의 문화적 특성에 맞게 귀여운 쿠키들과 이들의 이야기에 집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의 공식 엑스, 틱톡, 유튜브, 디스코드 등 채널과 모바일 게임 생방송 앱 ‘미러티브(Mirrativ)’, 유명 VTuber(버튜버) 등과 함께한 홍보 캠페인을 통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지난 달 26일에는 게임 내 쿠키 목소리를 연기한 일본 유명 성우진이 출시 기념 실시간 방송을 통해 현지 유저와 소통하기도 했다. 츠다 미나미, 히로세 유야, 사시데 마리아 등 인기 성우가 쿠키런: 모험의 탑을 직접 소개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협동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기대되는 각종 현지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2025.04.03 17:39

2분 소요
남양유업 백미당, '프리미엄 원두' 도입...커피맛 차별화

유통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제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6일 백미당은 R&D 강화를 통해 커피 라인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최근 프리미엄 원두를 전 매장에 새롭게 적용했다고 밝혔다.백미당이 도입한 프리미엄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 등지의 고품질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 잡힌 맛과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견과류, 캐러멜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백미당 대표 제품인 ‘백미당 유기농 우유’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원두를 엄선해 깊고 부드러운 라떼 맛을 완성했다.백미당은 올해부터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분리돼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새롭게 출범했다. 법인 독립과 함께 R&D 역량을 강화해 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제품 기획부터 원재료 연구, 레시피 개발, 품질 관리까지 연구개발 전반을 강화하며, 이를 바탕으로 커피 및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지난해 백미당은 커피바, 까눌레, 휘낭시에, 치즈 케이크 등 10종의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바삭한 과자 속에 유기농 우유와 유크림의 깊은 풍미를 담은 ‘백미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3종 등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뿐만 아니라 백미당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시즌 한정 메뉴도 적극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국내산 ‘진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제철 재료의 맛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확대했다. 백미당은 앞으로도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백미당 관계자는 “체계적인 R&D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커피와 디저트의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2014년 론칭한 백미당은 올해부터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독립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전 매장 리뉴얼과 신규 베이커리 라인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청정 농가의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로 잘 알려진 백미당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역 농가 상생 및 가족돌봄청년의 바리스타 체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25.02.06 14:08

2분 소요
아영FBC, 발렌타인데이 앞두고 로제와인 4종 추천

유통

아영FBC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술’성매력 넘치는 로제와인 4종(미미키스 로제·인비보 X SJP 로제·파이퍼 하이직 소바쥬 브뤼·메종 넘버 나인)을 추천한다고 4일 밝혔다.빌라엠 미미키스 로제(Villa M mimi kiss rose)는 그리스의 지중해 감성을 그대로 담은 와인으로 신선한 과일의 풍미와 산뜻한 산미가 특징이다. 연한 핑크빛 컬러와 함께 딸기와 라즈베리 같은 붉은 베리류의 아로마가 입안을 감싸며 은은한 여운을 남긴다. 가벼운 바디감 덕분에 초콜릿·치즈·가벼운 핑거푸드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가격은 3만원대다.인비보 X SJP 로제(Invivo SJP rose)는 할리우드 스타 사라 제시카 파커와 뉴질랜드의 와이너리 인비보가 협업해 탄생한 와인으로 스타일리시한 감성과 품격 있는 맛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복숭아·메론·딸기의 은은한 향이 매력적으로 퍼지며 신선한 미네랄 터치와 부드러운 산미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해산물, 가벼운 샐러드와 함께하면 더욱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만원대다.파이퍼 하이직 소바쥬 브뤼(Piper heidsieck rose sauvage brut)는 프랑스 정통 샴페인으로 섬세한 기포와 청사과, 시트러스의 상큼한 아로마가 특징이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산뜻한 청량감과 고소한 브리오슈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캐주얼한 파티 음식부터 격식 있는 요리까지 폭넓게 어울린다. 가격은 10만원대다.메종 넘버 나인(Maison Number nine rose)은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포스트 말론이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은 와인이다. 은은한 로즈 골드 컬러와 라즈베리·크랜베리·오렌지 껍질의 상큼한 아로마가 느껴진다. 부드러운 질감과 적당한 산미로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 특히 차갑게 칠링해 가벼운 전채요리나 디저트와 페어링이 좋다. 가격은 5만원대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하는 발렌타인 데이 와인 4종은 연인과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감미로운 와인들로 구성했다”며 “저도수에 맑은 장밋빛의 컬러까지 로맨틱함을 선사해줄 로제 와인과 함께 뜻깊은 발렌타인 데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2.04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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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할매니얼' 입맛 사로잡는 ‘달달 와인’ 4종 추천

유통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에서 명절을 맞이해 할매니얼 와인, 즉 달달한 전통 음식에 잘 어울리는 와인 4종을 추천한다. ‘할매니얼’은 할머니를 사투리로 한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의 '밀레니얼'을 합성한 신조어로 할머니들이 선호하는 옛날 음식이나 옷을 재연출해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한다. 과거에는 오래된 것이 세련되지 못하다고 여겨졌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옛날 감성이 취향으로 존중받기 시작하면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촌캉스, 할머니룩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최근 전통적인 맛과 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런 흐름이 와인 문화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다. 와인은 꼭 스테이크 같은 서양 요리에만 어울리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전통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뵈브드베르네 아이스드미섹(Veuve de Vernay ice demi sec, 750ml)은 시원한 단맛과 가벼운 버블이 특징인 샴페인으로 쫄깃하고 고소한 인절미 샌드위치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인절미의 고소한 풍미와 뵈브드베르네의 청량한 단맛이 어우러져 현대적인 디저트와 전통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만원대이다. 테누타 가레토 모스카토 다스티(Tenuta garetto moscato d’asti, 750ml)는 복숭아와 꿀 향이 돋보이는 가볍고 상쾌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쫀득한 꿀떡과 함께하면 더욱 매력적인 풍미를 선사한다. 낮은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이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가격은 5만원대이다. 빌라엠 로소(Villa M rosso, 750ml)는 부드러운 탄닌과 붉은 과실의 산미가 조화로운 레드 스파클링 와인으로 생딸기 찹쌀떡 같은 상큼한 디저트와 궁합이 좋다. 청량감과 달콤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어 생과일에도, 쫀득한 찹쌀떡에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4만원대이다. 노빌리티 비달 아이스와인(Nobility vidal ice wine, 375ml)은 농축된 꿀맛과 균형 잡힌 단맛을 지닌 디저트 와인으로 쑥이나 녹차같은 쌉싸름한 맛이 가미된 약과와 잘 어울린다. 진한 풍미와 세련된 단맛이 약과의 고소함과 조화를 이루며 녹진한 여운을 남긴다. 가격은 6만원대이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하는 할매니얼 와인 4종은 전통 음식과 와인의 색다른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며, “와인은 꼭 서양 음식에만 어울린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가장 전통적이고 서민적인 전통 간식과도 어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와인 제안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관념을 깨는 와인 페어링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1.21 15:22

2분 소요
연구에는 '사회 변화' 적극 반영…“사람은 흔들리지 않는다”

산업 일반

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한국 경제의 나아갈 길을 조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한다.<편집자 주> 변화는 혼란을 부른다. 가만히 놓인 것을 뒤섞고 흔들면 기존의 질서가 무너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혼란에서 성장의 가능성이 싹튼다. 신기술이 등장하고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새로운 산업이 등장한다. 기존의 기술과 산업이 신기술과 융합해 확장하거나 쇠퇴하기도 한다.변화의 소용돌이 중심에 우리나라가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은 경제‧사회‧교육‧문화 등 경계를 가리지 않고 인간의 생활을 파고들고 있다. 어느 나라에서도 시험하지 못했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개통은 서울과 수도권을 30분대로 잇는 교통 혁신이다. 서울 주변 도시의 균형 발전이라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지, ‘빨대 효과’로 인해 서울만 더 비대해지는 부정적인 효과가 생길지는 알 수 없다. 65세 이상 고령자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로의 진입, 세계 최저 수준의 출생률(0.74명, 2025년 합계 출생률 전망치) 등 우리나라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이슈를 한꺼번에 마주하고 있다. 여기에 12‧3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 정국의 장기화는 변화라는 바람의 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이럴 때 더 바빠지는 곳이 있다. 국토연구원이다. 국토 발전이라는 목표를 위해 연구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곳이다. 변화를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기존의 계획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국토연구원은 ▲국토종합계획의 수립 ▲국가균형발전 ▲지역 및 도시계획 ▲주택 및 토지정책 ▲교통 ▲환경 등 국토 전반에 걸친 폭넓은 분야를 연구한다. 변혁의 시대, 국토연구원은 어떤 것에 주목하고 있을까. 지난 1월 8일 세종특별자치시를 찾아 심교언 국토연구원장을 만났다.심교언 원장은 국토연구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직원들에게 시무식 때에도 강조했습니다. (국가적인 큰 사건이 여러 건 일어났어도) 우리는 하던 일을 차질 없이 계속하자고요.” 그는 “(국토연구원이) 단순한 인프라 개발을 넘어 국민의 삶을 질적으로 향상하는 연구를 지향한다”고 했다.올해 특히 중요한 일로 꼽은 것은 ‘국토종합계획’ 수립이다. 국토종합계획은 국토기본법 제9조(국토종합계획의 수립)에 의거해 국토에 관한 계획 및 정책 수립·시행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를 어떻게 개발하고 발전시킬지 방향을 정한다는 뜻이다. 1972년 제1차 국토종합개발계획이 나온 이후 2020년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년), 2021년 제5차 국토종합계획 실천 계획(2021~2025년)이 나온 상태다. 이미 5차 계획이 나왔기 때문에 이번에 국토연구원이 내놓게 될 것은 제5차 ‘수정계획’이 될 전망이다. 4차 계획이 발표된 이후에도 두 번의 ‘수정계획’이 나온 바 있다. 심 원장은 “국토종합계획은 20년 동안 우리 국토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계획”이라며 “5년 주기로 수정하는데 이번에는 ▲초고령사회 진입 ▲저출생 문제 ▲디지털 전환 등 변화된 환경을 반영하려 한다”고 설명했다.균형발전 위해 저출생·고령화 문제 고민해야연구의 최종 목표는 지역 균형 발전이다. 그는 “최근 지방 균형 발전과 광역권 계획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과거에는 우리나라가 단순히 대도시를 중심으로 발전했다면, 이제는 주변 지역까지 거점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제권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저출생 고령화 문제는 지방 도시의 쇠퇴와 직결될 수 있다. 심 원장은 “인구 감소는 도시와 지역 모두에게 위협이지만, 지역별로 맞춤형 전략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도 했다. 지방이 단순히 수도권의 하위 개념으로 존재하는 것을 넘어 각 지역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제 거점으로 성장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외부에서 공장 하나 들여와 짓는 것으로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해당 지역의 특징이나 장점을 고민하고 확장해 자생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진짜 발전이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딸기가 유명한 마을이 있다면 딸기를 이용해 케이크나 음료, 디저트 등 여러 가지를 만들어 판매망도 넓히고 마을로 찾아오는 사람을 늘려야 지속적인 발전이라고 볼 수 있다는 뜻이다.이를 위해서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의 현실을 자각하고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자가 늘어나는 상황과, 세계 최저 수준의 출생률은 지역 간 인구 불균형을 초래로 이어질 공산이 크다. 심 원장은 “이런 문제가 경제활동 인구 감소나 지역 간 불균형, 세대 간 불평등을 초래한다”고 말했다. “지방에서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일자리‧보육 환경을 강화해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청년들이 지방에서도 좋은 교육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받고, 안정적인 정주 환경에서 가족을 꾸릴 수 있는 조건이 마련돼야 지역이 살아난다. 이는 국토 균형 발전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심 원장은 “일본이 이미 초고령 사회를 먼저 겪으며 여러 가지 시도를 했고 그 경험을 교훈 삼아 우리에게 맞는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노인 주택 단지에 어린이집을 배치해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시도를 했다는 것이다. 노인들이 사는 실버주택 단지에 신혼부부가 입주하면 임대료를 절반 수준으로 낮춰주는 제도도 있다. 그는 “우리도 도시와 지역에 세대 간 통합을 고려한 공간 설계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세계 최초 도입한 GTX, 기대 큰만큼 우려도균형 발전의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는 대안으로는 GTX도 언급했다. GTX는 국토연구원이 연구한 혁신적 프로젝트 중 하나다. 심 원장은 “GTX는 수도권을 초고속으로 연결하는 세계 최초의 광역 교통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동탄에서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수도권 전역의 경제권을 새롭게 재편할 잠재력이 크다”고 했다. 고속으로 장거리를 연결해 수도권을 하나의 거대한 생활권으로 만들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것이다. 그는 “GTX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수도권 경제 구조 자체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다”며 “송도에서 점심을 먹고 강남에서 저녁을 먹는 것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GTX B와 C 노선도 계획대로 추진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하지만 우려도 있다. GTX는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정책이어서 부작용이나 이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참고할 만한 마땅한 사례가 없다는 것이다. 심 원장은 “도심 기능이 외곽으로 빠질 가능성도 있다”며 “주요 환승역에 어떤 기능을 배치할지, 주택과 업무 공간의 관계를 어떻게 조정할지도 중요한 과제”라고 설명했다.이밖에 1기 신도시 재정비나 철도 지하화 사업과 같은 일도 시급한 정책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런 사업이 늦어지면 많은 사람이 불편을 느낄 수 있다”며 “최대한 빨리 진행하는 게 올해의 목표”라고 말했다. ‘진행’한다는 것은 국토연구원이 해당 사업을 직접 시행한다는 뜻이 아니라, 관련한 연구를 통해 정책을 뒷받침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품격을 높이는 소프트웨어적 접근 필요앞서 언급한 정책이 국가의 발전을 보여주는 하드웨어적인 요소라면 시민 의식 개선과 같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연구도 중요하다. 이런 연구가 국가의 품격을 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심 원장의 설명이다. 국토연구원에서 시민 의식에 관한 부분도 연구하는지 물었더니 “국토연구원의 최종 목적은 국민 삶의 질 향상”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적인 발전)도 같이 따라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나라 인프라는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시민의식과 같은 부분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다”고도 했다. ▲공공시설 관리 ▲불법 주차 ▲도시 청결도 등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국토연구원은 ‘국토 품격 업(up)’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운영한다. 이를 통해 소소하지만 중요한 문제들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 생활의 작은 불편들을 해소하고,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 도시와 국토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서울의 한 지하철역 통로에 쓰여있다는 ‘소변 금지’ 푯말을 사례로 언급했다. 심 원장은 “우리나라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4만달러에 육박하는데, 여기에 맞는 품격을 갖춰야 하는 게 아니겠느냐”고 했다.하지만 아무리 좋은 정책도 정치인이나 권력자의 뜻에 따라 변경되는 일이 왕왕 생긴다. 정권이 바뀌어도 일관성 있게 이어져야 하는 정책이 있느냐고 물었다. 심 원장은 특정한 정책보다는 함부로 정책을 바꿀 수 없는 근거를 만드는 일이 중요하다고 했다. “(어떤 정책에) 국민이나 시민 대다수가 동의하면 정치인이 바뀐다고 해서 쉽게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정치인 가운데 임기 내에 끝을 보려는 사람이 있다”며 “그것도 중요하겠지만, 국민의 지지를 받아 근거를 만들면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사업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5.01.18 07:00

6분 소요
“추운 겨울, 금딸기와 함께”...파라다이스, ‘스트로베리 블라썸’ 프로모션 실시

유통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최상급 제철 딸기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디저트를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블라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파라다이스시티는 ‘가든 바이 라쿠’에서 ‘스트로베리 빌리지’를 콘셉트로 디저트 뷔페를 연다. ‘딸기 쉬폰 케이크’·‘딸기 하트 무스 케이크’·‘베리 타르트’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는 동화 속 마을처럼 꾸며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또한 파라다이스시티는 ‘딸기&크림치즈 부르스게타’, ‘딸기칩을 곁들인 허니 버터 치킨 닭다리’ 등 딸기를 활용한 콜드디시와 핫디시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뷔페는 오는 11일부터 3월 16일까지 매주 주말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가 있는 1월 마지막 주는 매일 운영한다.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라운지&바 ‘새라새’(SERASÉ)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딸기 빙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생딸기를 듬뿍 넣은 빙수와 우유, 딸기 크레페를 고급스러운 플레이팅으로 담아내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는 30가지 이상의 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전용 코너를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달콤상큼한 딸기가 가득한 ‘딸기 치즈 케이크’를 포함해 ‘딸기 에그타르트’·‘딸기 쇼트 케이크’·‘딸기 까눌레’·‘딸기 수플레롤’·‘딸기 요거트’·‘딸기 주스’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로비 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에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딸기 크럼블, 쇼트 케이크 등 디저트 7종과 딤섬,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해 여유로운 티타임을 선사한다.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겨울 시즌마다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는 메뉴 강화에 각별히 신경 썼다”며 “호텔 파티시에들이 힘을 합쳐 비주얼에 공을 들인 것은 물론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고 말했다.

2025.01.07 11:37

2분 소요
폴 바셋, 딸기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5종 출시

유통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겨울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당도 높은 설향딸기로 만든 시즌 메뉴다. 아이스크림부터 생과일 주스와 에이드까지 모두 5가지로 구성된다. 오는 12월에는 생딸기로 만든 ‘설향 생딸기주스’와 ‘설향 생딸기 아이스크림 디저트컵’도 출시 예정이다.먼저 선보이는 메뉴 5종은 ▲폴 바셋의 시그니처인 부드럽고 달콤한 딸기 향이 느껴지는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밀크 베이스에 달콤한 딸기 청을 넣고 아이스크림과 그래놀을 토핑한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우유에 설향 딸기 청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설향딸기 우유’ ▲산뜻한 제주 레몬 청과 생 레몬을 올려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설향딸기 레몬 에이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설향딸기 레몬티’ 등이다.폴 바셋 관계자는 “겨울철에 폴 바셋의 딸기 메뉴를 기다리시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도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려고 노력했다”며 “폴 바셋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딸기 신메뉴를 통해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4.11.22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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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티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및 사전예약 개시

산업 일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가 2024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8종과 슈톨렌 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출시 제품은 슈톨렌을 시작으로 도넛, 음료, 케이크까지 총 16종으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11월 11일 출시된 슈톨렌은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노티드 슈톨렌 △노티드 초코 슈톨렌 2종이다. 럼과 바카디에 크랜베리, 건포도, 아몬드, 호두 등을 넣어 장기간 숙성해 깊은 맛을 구현했다.11월 26일에는 겨울 한정 도넛 4종과 음료 2종이 출시된다. 도넛은 △체리 베리 크림 도넛 △스모어 스노우맨 도넛 △하트 캔디 도넛 △핑크 리스 도넛을 선보이며, 음료는 △메리 피스타치오 초코 라떼 △홀리데이 딸기 뱅쇼(논알콜)를 핫/아이스로 즐길 수 있다.크리스마스 케이크는 12월 4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출시된다. 12월 4일에는 △리본 쇼콜라 리스 △허그 미! 스노우맨 △스트로베리 스노우 케이크가 선보인다. 리본 쇼콜라 리스는 초코 시트에 헤이즐넛 크림과 초코 크런치를 더했으며, 허그 미! 스노우맨은 딸기 크림과 우유 바닐라 크림을 조화롭게 담아냈다.12월 11일에는 △홀리졸리 크리스마스 △나 홀로 산타 슈가베어 △눈사람 스마일 △메리 피스타치오 트리 △루돌프 슈가베어 볼 등 5종이 출시된다. 특히 홀리졸리 크리스마스는 직접 케이크 픽을 꽂아 완성하는 DIY 파티 케이크로,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은 1, 2차로 나눠서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진행된다. 1차 사전예약은 11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차 사전예약은 12월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사전 예약한 제품은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수령 가능하다.노티드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특히 올해는 독일 전통 디저트인 슈톨렌을 새롭게 선보이고, 파티 케이크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2024.11.15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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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대 저택 재해석”…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 오픈

유통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스타벅스 리저브의 국내 도입 10주년을 맞아 ‘장충라운지R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장충라운지R점은 10번째 스페셜 스토어로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특별한 장소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해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여왔다.장충라운지R점은 지하 1층 및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 180석 규모로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만의 헤리티지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아트웍 등 매장 전반에 반영했다.스타벅스는 장충라운지R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1960-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하고, 이를 위해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하는 한편, 기존 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초인종, 벽난로, 계단, 조명 등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매장 정문을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차고지 벽면에는 국내 그래픽 아티스트와 협업해 커피 원두의 재배부터 수확, 로스팅을 거쳐 한 잔의 커피가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의 여정을 AR로 감상할 수 있는 벽화를 그려 넣었다.지상 1, 2층에 조성된 총 7개의 고객 공간은 라운지, 뮤직룸 등 콘셉트를 달리하여 마치 각각의 독립된 방처럼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1층과 연결된 야외 정원에는 좌석 40석을 설치해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조성했다.또한 해외 스타벅스에 적용된 ‘믹솔로지 바’를 국내에 첫 도입해 칵테일 음료를 선보인다. 믹솔로지는 ‘Mix(섞다)’와 ‘Technology(기술)’가 더해진 말로,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을 뜻하며, 스타벅스 로스터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스타벅스의 대표 커피 메뉴인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브루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시트러스 콜드브루 마티니’, ‘버번위스키 크림 콜드브루’ 등 4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다양한 칵테일 음료를 만날 수 있다. 믹솔로지 음료를 알코올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의 경우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아울러 스타벅스 리저브 에스프레소 샷에 초콜릿 파우더와 프렌치 바닐라 크림, 제주팔삭 셔벗을 곁들인 음료 3종을 한데 모은 ‘에스프레소 플라이트’를 새롭게 선보여 리저브 전용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 음료를 소개한다. 기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즐길 수 있던 음료도 지속 이용 가능하다.이와 더불어 리저브 커피 및 믹솔로지 음료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브레드, 샌드위치, 믹솔로지 푸드 등 1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또한 믹솔로지 바 콘셉트의 신규 상품으로 ‘SS 스웰 라운지 아이스버킷 2L’, ‘SS 스웰 라운지 쉐이커 텀블러 세트 530ml’ 및 바 웨어 전문 브랜드 리델과 협업한 크리스탈 글라스 2종 등 7종의 MD를 선보인다.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리저브 브랜드의 재편을 진행 중이며 ‘더제주송당파크R점’과 ‘더북한강R점’ 그리고 이번에 개점하는 ‘장충라운지R점’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리저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스타벅스 홍성욱 점포개발담당은 “장충라운지R점은 국내 리저브 도입 1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매장으로 고객분들께서 스타벅스의 커피 헤리티지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했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를 담은 매장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2024.09.11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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