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남양유업 백미당, '프리미엄 원두' 도입...커피맛 차별화

백미당이 도입한 프리미엄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 등지의 고품질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 잡힌 맛과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견과류, 캐러멜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백미당 대표 제품인 ‘백미당 유기농 우유’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원두를 엄선해 깊고 부드러운 라떼 맛을 완성했다.
백미당은 올해부터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분리돼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새롭게 출범했다. 법인 독립과 함께 R&D 역량을 강화해 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제품 기획부터 원재료 연구, 레시피 개발, 품질 관리까지 연구개발 전반을 강화하며, 이를 바탕으로 커피 및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지난해 백미당은 커피바, 까눌레, 휘낭시에, 치즈 케이크 등 10종의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바삭한 과자 속에 유기농 우유와 유크림의 깊은 풍미를 담은 ‘백미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3종 등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백미당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시즌 한정 메뉴도 적극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국내산 ‘진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제철 재료의 맛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확대했다. 백미당은 앞으로도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백미당 관계자는 “체계적인 R&D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커피와 디저트의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 론칭한 백미당은 올해부터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독립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전 매장 리뉴얼과 신규 베이커리 라인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청정 농가의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로 잘 알려진 백미당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역 농가 상생 및 가족돌봄청년의 바리스타 체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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