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포도뮤지엄이 지난 7월 5일부터 1년 동안 〈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라는 전시를 선보인다. 다양한 층위의 소수자의 현실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 방향을 제안하는 독특한 기획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라는 기획전의 전시 주제는 ‘디아스포라와 세상의 모든 마이너리티’다.최형준 작가의 동명 산문집 제목을 차용했다.
호반그룹의 호반문화재단이 광화문에 새로운 복합예술공간을 마련했다. 호반문화재단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층에 복합예술공간인 ‘아트스페이스 호화’를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에 새롭게 문을 여는 ‘아트스페이스 호화’는 앞으로 국내외 작가들의 다양한 화제작을 소개하는 한편 참신한 청년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은 지난번 중국의 근대 동양화의 대가인 치바이스(제백석) 전시에 이어 매우 중요한 전시를 개최했다. 한국의 모던 조각의 선구자인 김종영(1915~1981) 작품의 전시가 그것이다.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중 한 분의 전시를 서예박물관에서 한다는 것, ‘붓으로 조각하다’라는 전시 제목 또한 큐레이터의 해석을 엿볼 수 있는 멋진 제목이었다. 최근 서울 서초
최근 세계적으로 대규모 개인전이 열리는 현대조각의 거장 작가가 있다. 2016년부터 작고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전시로 기획되어, 전 세계의 유수한 미술관이 앞을 다투어서 기획하고 있는 작가는 알베르티 자코메티이다. 2016년 뉴욕의 구겐하임에서부터 시작하여, 상하이의 유즈 미술관, 2017년 동경의 신미술관, 런던의 테이트 모던 미술관 등이 연이어 큰 전시를 기획 중이다.
동남아 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기상 현상인 ‘여우비’인, ‘선 샤워(SUN SHOWER)’ 라는 제목으로 소개하는 본 전시는 우여곡절의 역사를 거쳐 온 이 지역을 나타내는 메타포로다. 특히 이 전시가 ASEAN1 창립 50주년을 맞아 모리미술관과 국립 신미술관에서 동시 개최된다는 점이 놀랍다. 이지윤의 아트TALK의 두 번째 이야기는 동남아시아 현대미술이다. 사실 동남아시아라 하면
2008년 소더비 이브닝 세일에서 호가 2200억원을 기록하며 세간의 화제가 되는 동시에, 미술의 상업성에 대한 비판을 불러일으킨 허스트가 10여 년간의 침묵을 깨고 돌아왔다. 이달부터 연재되는 ‘이지윤의 ART TALK’의 첫 주인공은 10년에 한 번 돌아오는 국제미술계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 아트 그랜드 투어, 그 중 최고의 작가 데미안 허스트이다. 아트 그랜드 투어란 17세기 유럽
쿠미에서 한 무녀가 조롱 속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보았다.아이들이 “무녀야, 넌 뭘 원하니?” 물었을 때 그녀는 대답했다.“죽고 싶어….”-T. S. 엘리엇, (1922) 중에서 쿠미에 아름다운 한 무녀가 살았다. 사랑에 빠진 태양의 신 아폴론은 무녀에게 자신의 사랑을 받아들이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겠다고 했다. 무녀는 영원한 생명을 원했다가 마음이 변했다. 무녀는 뒤늦게 아
▎하이트컬렉션 개관을 앞두고 제작된 서도호의 ‘인과(Cause & Effect)’. 작품을 가까이에서 보면 사람형상의 플라스틱 모형이 쌓여 완성된 것을 알 수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하이트맥주 본사 사옥 안에는 거대한 회오리바람이 존재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트인 공간을 관통하는 8m 높이의 오렌지빛 바람이다. 설치 미술가 서도호(48)의 ‘인과’라는 작품
컬러로 살아나는 개성 연출 파카 필기구의 명가 파카(Parker)는 2008년 7월 베스트셀링 펜 시리즈 죠터(Jotter)와 벡터(Vector)에, 화려한 컬러의 트랜드를 입힌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 한정으로 출시한다. 파카 ‘죠터 & 벡터 컬러 애딕트’는 신선하고 젊은 감각의 트렌드를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 무늬
한국 현대사에서 ‘농촌’은 어떤 의미일까. 이 땅에서 가장 변화가 컸던 1970~90년대를 농어촌을 통해 재해석해 보는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70년대 개발시대의 어촌, 댐건설로 수몰을 앞둔 80년대의 안동시 임동면, 90년대 이농현상으로 유린된 농촌의 모습과 그 시대를 살아간 농민과 어민의 표정이 고즈넉하게 펼쳐진다.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강운구·권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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