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B+를 평가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 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그간 제주항공은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 고도화와 친환경 투자 확대를 통해 환경 부문
그들은 남들이 알아주든 알아주지 않든 묵묵히 한 자리에서 15년 이상 일했다. 분야도 다양하다. 한복생산부터 제빵·금형·석공예·용접 등 한국 사회가 움직이는 데 꼭 필요한 것들이지만 흔히 말하는 3D 업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들은 일이 어려워도 편법 대신 원칙에 충실하면서 자신의 맡은 바를 끝까지 해낸 장인들이다. 그들에게 한국 사회는 '대한민국 명
제주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를 정면돌파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2023년 별도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6993억원, 1618억원을 기록했다. 제주항공은 감염병 대유행의 영향을 받아 2022년까지만 해도 2000억원가량의 적자를 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에는 적자 규모만 3000억원에 달했다. 감염병으로 인해 국가 간 이동과 물류가 차단돼,
대한항공의 날갯짓이 시작됐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 몸집 키우기에 적극 나서면 서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미국과 우호적 관계를 맺기 위한 조 회장의 과감한 결단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번 결정이 ‘메가 케리어’(초대형 항공사) 도약을 위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초석 다지기라는 해석이 업계의 중론이다. 다만 대한항공은 기업결합과
대한항공은 향후 차세대 기단의 한 축을 맡을 보잉 787-10을 도입하고 오는 25일 인천발 일본 도쿄 나리타행 노선에 첫 투입한다고 22일 밝혔다.787-10 기종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돼 있는, 현존하는 보잉 항공기 중 가장 진보한 모델이다. 연료 효율이 높고 탄소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 항공기이기도 하다. 대한항공은 787-10의 첫 운항인 만큼 안전 운항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제주항공이 2023년 별도 기준으로 매출 1조6993억원, 영업이익 1618억원, 당기순이익 120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022년 매출(6956억원)보다 144.3% 급증했다. 2022년 영업손실 1749억원, 순손실 1664억원에서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제주항공 측은 “연간 매출액 기준 회사 창립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한 2019년 1조3761억원보다 3232억원 높은 수치&rdquo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4는 신기술의 경연장이다. 무대의 막이 오르자 글로벌 기업들이 다채로운 신기술로 무장한 제품들을 자랑하며 미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흥겨 운 경쟁을 벌였다. CES 2024를 통해 소개된 신기술 중 특히 주목받은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현대차그룹의 도심항공모빌리티(AAM) 독립법인 슈퍼널(Supernal)이 CES 2024에 처음 참가해
현대자동차그룹이 그리는 항공모빌리티의 미래가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현대차그룹의 도심항공모빌리티(AAM) 독립법인 슈퍼널(Supernal)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4에 처음 참가해 차세대 기체 ‘S-A2’의 실물 모형을 최초로 공개하고, 미래 AAM 생태계 구축 전략을 발표했다.현장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장재훈 현대차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올해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결과가 LCC 판도를 바꿀 것으로 보인다. “애초 계획대로 통합이 이뤄지면, 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을 아우르는 국내판 대형 LCC가 시장에 등장, 자연스럽게 LCC 시장이 재편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반대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과정
통신사들이 ‘탈(脫)통신’에 나서고 있다. 이미 포화한 통신 시장에서 벗어나 비통신 신사업에서 활로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통신사들은 인공지능(AI)·도심항공교통(UAM)·양자암호 통신·커뮤니티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 먹거리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몇 년 전부터 ‘통신사’라는 꼬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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