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증시이슈] 금융주 일제히 하락 마감…카카오뱅크 홀로 '강세'

카카오뱅크는 13일 전 거래일 대비 3.79%(2800원) 상승한 7만66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장중 고가는 7만8600원을 기록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 6일 상장 이후 2거래일 연속 급등하며 국내 상장사 시가총액 10위권에 안착했다. 이후 큰 변동성을 보이며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다. 이날 현재 카카오뱅크 시가총액은 36조3452억원으로 시가총액 11위에 자리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를 제외한 금융주들은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KB금융은 전 거래일 대비 0.37% 하락한 5만3200원, 신한지주는 1.14% 하락한 3만8900원, 하나금융지주는 1.43% 하락한 4만4650원에 각각 장을 마감했다.
김광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뱅크가 금융주 전반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 최근 금리가 저점을 통과해 은행주의 시총 비중이 연초 이후 높아지는 과정이었다”면서 “카카오 상장으로 기존 은행주의 저평가된 가격이 더욱 부각될 수 있는 상황이 됐다”고 분석했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매출 93%가 유산균'…박한오 바이오니아 회장 "진단기술 넘어 탈모로 승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경문 "PO 5차전 마무리 투수는 김서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러트닉 만난 김용범 “일부 진전…끝날 때까지 끝난 거 아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 돕는 조력자…VC가 '상주 기업가' 두는 이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큐리언트가 기술수출한 ‘텔라세벡’, 부룰리궤양 임상서 환자 전원 완치 확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