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크리스조이' 국내 첫 상륙
수백만원 호가하는 패딩 판매하는 국내 백화점
몽클레어·노비스·캐나다구스 등 패딩 브랜드 모아 판매

크리스조이의 대표 상품인 ‘퍼프 패딩 재킷’은 180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외 ‘크롭 패딩 재킷’은 130만원대, ‘트위드 패딩 재킷은’ 270만원대로, 제품 대부분이 100만원 넘는 가격인 프리미엄 패딩이다.

크리스조이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국내 20~30대를 사로잡고, 인지도와 명성을 쌓아 국내에서 사랑받는 패딩 제품으로 자리잡고자 한다”며 “메인 타깃층이 소비력 좋은 MZ세대다 보니 첫 공식 입점을 현대백화점 본점에 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크리스조이의 상품 금액대와 분위기가 현대백화점 본점과 잘 맞아 팝업 입점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현대백화점 본점은 지난 1일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듀베티카’를 입점시킨 바 있다. 해당 관계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한다”며 “프리미엄 패딩이 인기가 많은 만큼 두 브랜드를 입점하게 됐다”고 전했다.
너도나도 ‘프리미엄 패딩’ 모시기 나선 백화점


프리미엄 패딩을 구입한 20대 소비자 이 모씨는 “주변에 고가 패딩을 사는 친구들이 많아졌다”며 “예전에는 몽클레어, 캐나다구스 등 다들 사 입는 브랜드가 비슷했는데 최근에는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가 다양해진 만큼 각자 취향에 맞게 사 입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미엄 패딩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에 따르면 프리미엄 패딩 판매량은 계속해서 증가하는추세다. 머스트잇 지난해 데이터 분석 결과, 프리미엄 패딩 판매량은 2018년 대비 2019년에는 25%, 2020년 11월 1일부터 20일 사이에는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 백화점 판매 상황도 마찬가지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오픈한 노비스 등 프리미엄 패딩 팝업 매장 매출액이 목표 대비 40% 이상 달성하고 있다.
이현정 기자 lee.hyunjung3@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미약품 개발 비만약, 신속심사 대상 지정…“내년 출시 목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자진 방출 논란' 김재환, SSG와 2년 22억원 계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손정의 회동…한국에 ‘ARM 스쿨’ 설립 본격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내년에도 ‘세컨더리’ 트렌드라는데…한숨 쉬는 글로벌 운용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월가 5대 IB, 에이프릴파바이오 美파트너사에 일제히 '매수' 제시한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