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관련株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 3% 넘게 올라

시가총액 상위 항목은 혼조세다.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는 0.26%, SK하이닉스는 1.18% 하락하고 있다. 반면 ICT 대장주 네이버는 0.15%, 카카오는 0.11% 소폭 상승세다. 전날 하락했던 셀트리온은 반등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2.5% 오른 16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기는 전기차와 비메모리 중심의 실적 개선 기대감에 2% 넘게 오르고 있다. 유럽 주요국 증시가 일제히 상승 마감하면서 국내 증시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된다. 간밤 미국 증시는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Jr. Day,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킹 목사의 탄생 기념하는 날)로 휴장했다.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2.08포인트(0.22%) 오른 959.98에 출발했다. 개인이 125억원, 기관이 36억원 사들이면서 장 초반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반면 외국인은 172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항목은 대부분 오름세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제약이 1.38%, 1.61% 각각 상승하고 있다. 게임주도 동반 상승했다. 펄어비스는 1.07%, 카카오게임즈는 1.29%, 위메이드는 0.65% 올라 각각 거래되고 있다.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추진한 컴투스(3.62%)와 위지윅스튜디오(5.05%)는 상승세다. 반면 2차전지주인 에코프로비엠은 0.34% 소폭 하락하고 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안성 에어컨 창고서 화재…1시간 만에 초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전현무 "방송하다 목 메여" 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폭염 속 일하던 대형마트 근로자 사망…중처법 적용되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