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안 관련 교육·모니터링·홍보활동 3개 부문 33명 선발

해양수산부와 한국연안협회가 연안에 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칠 ‘연안활동가’를 1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연안활동가는 국민이 직접 연안관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분야별 활동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지역 모니터링·홍보 등 3개 부문에서 총 33명을 선발해 약 6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부문 활동가는 연안 관련 강의교육 수강 후 시연을 거쳐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하게 된다. 모니터링 부문 활동가들은 연안침식 발생지의 변화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홍보 부문 활동가들은 2개의 지정 주제와 1개의 자율 주제를 중심으로 연안 관련 홍보콘텐트를 작성해 각종 블로그와 개인 활동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정부는 연안활동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원활한 활동을 위한 활동비와 물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활동이 끝난 후에는 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연안교육센터에서 개최하는 특강과 세미나, 교육 등의 참석 기회도 제공한다.
연안활동가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연안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e메일)으로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활동경력·강점, 지원동기와 목표, 향후 활동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하며, 다음 달 23일 연안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최종 선발된 지원자를 공지하고 개별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3조 배터리 잭팟' 삼성SDI, 장외 시장서 8%↑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홈런왕' 박병호 은퇴 "많은 사랑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사상 첫 '4200피' 달성…'60만닉스'가 이끌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2조 규모 연구단지 설립하는 종근당…회사채 발행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노보' 인수전 참전에 디앤디파마텍 '신고가'...와이바이오·지니너스도 급등[바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