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케’, 이번엔 가수 이무진과 협업

MZ세대 겨냥한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 공개…댓글 달면 상품 증정도

 
 
롯데캐슬과 가수 이무진이 협업한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 티저 이미지. [사진 롯데건설]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케’에 최근 각광받는 가수 이무진과 협업한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롯데건설은 윤수익의 히트곡 ‘아파트’를 젊은 감각으로 리메이크한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지난 17일 오케롯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에는 이무진이 출연하며 멜로망스 ‘인사’와 소란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등 최근 젊은 세대에게 각광 받는 뮤직비디오 다수를 제작한 하비가 연출을 받았다.
 
뮤직비디오 배경은 롯데건설이 리조트 컨셉의 명품 조경을 조성한 서울시 동작구 소재 아파트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로 서정적인 영상과 이무진의 담담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영상 속에선 두 남녀의 만남과 설렘, 행복과 슬픔 등 감정이 아파트라는 일상적 공간에서 펼쳐진다.
 
롯데건설은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댓글을 다는 구독자에게 추첨을 통해 ‘제네바 스피커M’과 ‘루이스폴센 판텔라 테이블 미니 조명’, ‘영화 관람권’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1명에게는 이무진이 직접 착용한 소품을 주는 ‘행운상’이 주어진다.  
 
2020년 ‘싱어게인’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이무진은 2021년 ‘신호등’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싱어송라이터로 MZ(밀레니얼세대+Z세대)로 통칭되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개설한 오케롯케 채널을 통해 롯데건설은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댄스크루 ‘홀리뱅’과 협업한 콘텐츠가 사회연결망(SNS)에 활발하게 공유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해 1월 오케롯케는 건설사 유튜브 중 최단기간인 6개월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모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통해 아파트라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의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고자 했다"면서 “(오케롯케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민보름 기자 brm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6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7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8“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9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실시간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