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순하리’로 전세계 사로잡는다…롯데칠성음료, 해외시장 공략

순하리, 37개 국가에 419억 누적 수출액 기록
순하리 딸기·블루베리 등 총 8개의 제품 수출
미국·중국·베트남·필리핀 등 현지 마케팅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순하리’의 수출국을 미국, 중국, 베트남 등으로 넓히며 해외시장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순하리’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순하리’의 수출국을 미국, 중국, 베트남 등으로 넓히며 해외시장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016년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원의 누적 수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3개년간 꾸준히 판매율이 성장하고 있는 미국(연평균 45%), 중국(연평균 49%), 베트남(연평균 102%), 필리핀(연평균 271%)을 중심으로 8월부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현지 프로모션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시작하고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순하리 딸기, 순하리 블루베리 등 총 8개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를 중심으로 한 주류의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제품, 새로운 수출시장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순하리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4개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민국 주류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

2파리 여행서 실종된 한국인 남성 소재 파악…“무사하다"

3정부 “의대 모집인원 자율 조정” vs 의사단체 “원점 재검토”

4어린이날 제주 여행 날아갔다…기상악화로 항공편 40편 결항

5재건축 인기 시들해지자 준공 20년 넘은 구축 아파트 ‘약세’

6최대 5억원 저리 ‘신생아 대출’…3분기엔 고소득 부부도 된다

7“방울토마토·참외 사기 무섭다”…1년 전보다 42%·36% 올라

8어쩌면, 가장 소중한 존재

9인공지능 변호사 시대를 맞이하는 법조계의 고민

실시간 뉴스

1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

2파리 여행서 실종된 한국인 남성 소재 파악…“무사하다"

3정부 “의대 모집인원 자율 조정” vs 의사단체 “원점 재검토”

4어린이날 제주 여행 날아갔다…기상악화로 항공편 40편 결항

5재건축 인기 시들해지자 준공 20년 넘은 구축 아파트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