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헬로키티·쿠로미' 들여오니...롯데마트, 산리오 마켓 매출 70% ↑
- 롯데마트 청량리·김포공항점에 산리오 마켓 운영
올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에 3호점 오픈 예정

최근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중심으로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산리오 캐릭터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큰 인기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은 산리오 마켓을 오픈 이후 현재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고,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도 매출이 70% 상승했다.
산리오 마켓에서는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청량리점은 포토존 및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을 구비해 차별화 요소를 줬다. 또한 토이저러스에서 개발한 포토카드 키홀더 등의 단독 상품은 오픈 이후 1달동안 4500개가 완판돼 추가 생산을 했다.
김포공항점은 고객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태츄와 아트월을 활용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가 높은 봉제완구,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 구색을 보강하는 등 100개 이상의 품목을 확대했다. 단독 상품도 기존 5종에서 20여종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캐릭터 산업 성장에 발맞춰 키덜트족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산리오 마켓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유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타맨’ 이선정 “故김새론 이용? 소신대로 했을 뿐” [인터뷰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기타맨’ 이선정 “故김새론 이용? 소신대로 했을 뿐” [인터뷰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대 이모님 가전답네”…더러운 우리집 새집 만드는 ‘이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백기사’로 얽힌 재계…경영권 분쟁 때 빛나는 동맹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42.7%’, 백신기업 1위...고수익 유지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