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도 통한 ‘K-레깅스’…日온라인 쇼핑몰서 인기 ‘탑5’ 오른 이곳은
젝시믹스, 일본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서 인기 탑5 올라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 요가·필라테스웨어 인기
공원에서 요가·필라테스 참여 이벤트, 고객 접점 확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에서 선정한 스포츠 브랜드 ‘탑5’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는 입점 브랜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브랜드를 선별해 스포츠데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데이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테일러메이드 등 세계 유명 스포츠웨어 숍 18곳이 지정됐고, 젝시믹스가 스포츠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탑5’에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젝시믹스는 2020년 8월 라쿠텐에 입점해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상위 5위권 내에 꾸준히 2~3개 이상의 제품이 순위에 오르는 등 일본 레깅스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젝시믹스 측에 따르면 일본 법인을 설립한 뒤 현지에 기본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갖춰 주문 확인부터 상품배송, CS까지 모두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 고객만족도도 높다.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것도 큰 특징이다. 지난달 1일에도 나고야 히사야오오도오리 공원에서 240여명이 참석한 야외 요가와 필라테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꾸준히 팝업매장과 오프라인 편집숍에 진출하고 각종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일본시장 공략 2년 만에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견주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면서 신규 해외시장 발굴에도 더욱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