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백신 개발 기업 큐라티스, 5월 코스닥 상장 목표
-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IPO 본격화
오는 4월 25~26일 수요예측 절차

큐라티스는 면역 관련 백신 개발 전문 회사로, CMO(위탁생산) 및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다.
큐라티스 총 공모 주식 수는 350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6500원~80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80억원(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을 조달할 예정이다.
오는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일반청약을 받는다.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상장 목표는 오는 5월이다.
큐라티스 주력 기술 제품은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QTP101과 차세대 mRNA(메신저리보핵산) 코로나19 백신 QTP104이다.
결핵 백신 QTP101는 BCG로 형성된 생체의 면역 반응을 증강시키는 백신으로, BCG를 접종한 성인 및 청소년을 접종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는 면역증강제인 GLA-SE와 조합을 통해 효능이 극대화되도록 설계됐다.
QTP101은 지난 2020년 국내 성인용 임상 2a상 및 청소년용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상기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글로벌 2b/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큐라티스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주기적인 재접종, 그리고 이를 위한 백신의 안정적 수급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만큼 관련 연구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생산 시설 확보에도 대응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오송 바이오플랜트를 준공하고 바이오 신약개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CMO 및 CDMO 사업을 운영하는 중이다.
큐라티스는 “코스닥 상장으로 주력 기술제품인 QTP101 및 QTP104 상업화와 CMO 및 CDMO 사업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불꽃야구’ 공개 D-1…‘불꽃 파이터즈’ 하와이 포상휴가 예고 영상 공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트리플A서 뛰던 김혜성, 마침내 빅리그 콜업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0년 만에 물러나는 버핏…트럼프 맞서 세계자유무역 옹호(재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마이너스 손’ 앵커PE, 로시안 투자도 성과 없이 종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기업가치 평가 시험대 열렸다...주인공 누가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