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코빗, ‘돌고래유괴단’이 만든 배우 마동석 유튜브 광고 공개
- 마동석이 다른 영화에 출연하는 콘셉트 활용
코빗의 강력한 안전 거래 시스템 부각

이번에 선보인 코빗의 광고는 마동석 유니버스(세계관)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실제로는 마동석이 나오지 않았던 우리나라 대표 영화 4편(‘신세계’, ‘올드보이’, ‘해바라기’, ‘아저씨’)의 유명한 장면에 대해 마동석이 주연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을 바탕으로 해당 장면들을 재연하면서 영화의 흐름을 변화시켰다.
각 영화의 주연으로 연기한 본인의 모습을 화면으로 지켜보던 마동석은 항상 관객들이 믿고 보는 최고의 배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이런 자기 모습과 비슷한 것이 코빗이라고 말하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캠페인에서는 코빗의 안전 거래 시스템을 주제로 삼았다. 안전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코빗을 어느 영화에서나 자기만의 강한 캐릭터를 잘 살리는 마동석 배우의 이미지에 빗댔다.
이번 광고는 돌고래유괴단이 만들었다. 돌고래유괴단은 칸 국제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등 국제 광고제에서 다수 수상 경력을 보유한 광고 회사다. 국내에는 과거 축구선수 안정환이 등장해 유머러스한 감성을 절묘하게 그려낸 캐논 카메라 광고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을 기용한 국내 화장품 광고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돌고래유괴단은 코빗의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면서 마동석 배우의 강력한 캐릭터와 코빗의 강력한 안전 거래 시스템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각 영화 장면을 재연하는 가운데 마동석 배우 특유의 강함과 코믹 요소가 녹아들어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지난해 코빗 광고에서는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수수료 혜택 등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소로서의 코빗 브랜드 이미지를 마동석 배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며 “코빗은 고객이 안심하고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신뢰받는 가상자산 거래소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오로지 실력순으로” 정부, AI 정예팀 5개기업 선정(일문일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사망’ 송영규 측근 “악플에 괴로워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막을 수 있었다”…돌아오지 못한 출근길 71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英 왕세손비 최애 ‘세라핀’…패션 유통강자 넥스트 품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듀켐바이오, ‘프로스타시크’로 연 1천억+α 자신하는 이유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