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억 건 넘었다…내일 음료 반값 이벤트 열려
- 12·19·26일 오후 2~5시 사이렌오더로 주문하면 제조 음료 50% 할인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스타벅스가 214년 처음 선보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출시 10년 만인 올해 5억 건을 넘었다고 스타벅스 코리아가 11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사이렌오더 주문 제조 음료 반값 이벤트를 펼친다.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는 첫선을 보인 이후 2019년 9월 1억 건을 넘어섰고, 2022년 6월 3억 건을 넘어선 바 있다.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35%로 높아졌고, 스타벅스 앱을 사용하는 고객의 절반 이상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사이렌 오더 주문 5억 건 돌파를 기념해 스타벅스 코리아는 12일·19일·26일 오후 2시에서 5시 사이에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제조 음료 가격의 50%를 할인하는 ‘앱피 먼데이’(APP-Y MONDAY) 이벤트를 연다. 기존에도 가격 할인 이벤트에 고객이 많이 몰렸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에는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 최대 6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오프라인 이벤트를 온라인 전용 이벤트로 전환한 것이다. 또한 피지오·망고 바나나 블렌디드·리저브 등 일부 음료와 배달 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를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 2월 선보인 ‘나우 브루잉’ 서비스는 제조 시간이 짧은 오늘의 커피·아이스 커피·콜드 브루 등을 전담 파트너를 통해 보다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사이렌 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주문 취소 기능도 연내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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