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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릴 에이블 2.0’ 전국 주요도시 3만개소로 판매처 확대

밸런스·클래식 2가지 사용 모드
일시정지·고속충전 등 편의성 강화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 [사진 KT&G]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 도시 3만여 곳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풀체인지된 릴 에이블 2.0은 지난 6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lil MNIMALIUM) 6개소에서 처음 선보인 후 지난달 10일부터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과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오늘부터 릴 에이블 2.0 판매처는 6개 광역시를 포함한 수도권 주요 도시 편의점으로 확대된다. 오는 9월 11일 이후에는 전국 주요 대도시 4만여 개소에서 릴 에이블 2.0을 구매할 수 있다.

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다. 밸런스와 클래식 등 2가지 사용 모드가 장착돼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한다. 사용 전 예열 시간을 20% 단축하고, ‘일시 정지’ 및 ‘고속 충전’ 기능 적용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색상은 ‘코튼 블루’, ‘코지 버건디’, ‘스페이스 블랙’, ‘샴페인 골드’ 총 4가지다. 릴 미니멀리움에서는 4가지 색상 모두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과 온라인 몰에서는 ‘코튼 블루’와 ‘버건디’ 2가지 색상만 구입할 수 있다. 릴 에이블 2.0의 권장 소비자가는 8만8000원이다.

KT&G는 릴 에이블 1.0 제품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판매에 나선다. 릴 에이블 2.0 구매 시 기존 기기를 반납하면 3만원을 할인해준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주요 대도시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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