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이수만 SM 전 프로듀서, '잘파팝'(POP) 그룹 만든다...가요계 복귀
- 25일 신예 루키즈 공개...직접 프로듀싱 맡아
K-팝 아닌 ‘잘파 팝’(Zalpha-Pop) 그룹으로 명명

신생 엔터테인먼트사인 A2O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유튜브와 웨이보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데뷔를 앞둔 예비 신인들인 ‘루키즈’를 공개했다. 영상 끝부분엔 ‘프로듀스드 바이 이수만’(Produced by S.M. Lee)이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이 그룹은 SM엔터를 떠난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프로듀싱한 아이돌이다. A2O엔터의 영상에선 ‘루키즈 LTB’, ‘루키즈 HTG’와 멤버들의 이름이 등장, 이 회사에서 다수의 신인그룹이 데뷔할 계획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다.
영상에서 루키즈는 K-팝이 아닌 ‘잘파 팝’(Zalpha-Pop) 그룹으로 명명됐다. 글로벌 ‘잘파 세대’(Z세대+알파 세대)를 겨냥한 팝 음악을 표방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한편 이수만 전 프로듀서는 올해 초 블루밍 그레이스를 통해 ‘A2O 엔터테인먼트’란 이름으로 연예오락업 등이 포함된 상표를 출원했다. 같은 시기 일본에선 소셜미디어를 통해 ‘A2O엔터 아이돌 연습생 모집’ 공고가 게시된 바 있다.
이수만 전 프로듀서는 과거 SM엔터를 만들고 현진영, HOT, SES, 신화, 동방신기, 샤이니 등을 제작해 대성공을 거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유승준 "잃어버리고 나서 소중했다는 것 깨달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BTS 지민, 송다은과 열애설 입 열었다 "현재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發 반도체 압박…中 장비 반입 제한에 삼성·SK '비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오, 초저가 ‘중국산’ 임플란트로 중국시장 반전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