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일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김기춘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샘표는 인천 동부 지역 내 초등학교 재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즐요일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열고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샘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요리의 장점과 가치를 알리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즐요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우울감을 털어놓는 아이들이 늘어나던 2023년에 아이들의 심리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온라인 쿠킹클래스다. 지금까지 서울·경기 지역 33개 초등학교에서 2500명 넘는 아이들이 ‘즐요일’에 참여했다.
샘표는 2023년 경기도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이듬해 7월 서울시 용산구, 종로구, 중구 지역을 관할하는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는 지난 4월 캠페인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라인 쿠킹클래스 외에 지역교육복지센터와 협력해 다문화가정 아이들 대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 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하고 학기 중에 참여한 학교들을 중심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는 방학 특강 역시 80% 넘는 재참여율을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즐요일’을 인천 지역 아이들과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하며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지엘팜텍, 1분기 실적 호조…"전년대비 영업흑자 전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ML 28승 투수, 포수·투수 코치 '어깨빵'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만만치 않은 협상가들"…미중 고위급 협상 이끈 키맨들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출·코어 이어 '밸류애드' 자금 푸는 국민연금…국내 부동산시장 볕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스엘에스바이오·킵스파마 上…다가오는 여름에 비만약 관심 ↑[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