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임대완료’ 서울 잠실 사거리 코너 상가…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 중

서울 송파구 한복판에서 마지막 잔여 세대를 선임대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 중인 ‘잠실 래미안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가 특별 분양 중이다.
‘잠실 래미안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서울 송파구 신천동 일원에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 총 185실 규모를 갖춘 단지내 상업시설이다. 서울 잠실 대장 아파트들이 밀집한 주거 타운 한 가운데 위치한 사거리 코너 상가로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재 상가는 임대계약이 완료된 일부 호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호실이 조기에 일반 분양을 마쳤다.
분양 관계자는 “잠실 래미안아이파크의 단지내상가 일반 분양은 모두 완료된 상태다. 현재는 선임대가 완료된 회사 보유분 일부를 선착순으로 특별 분양 중”이라며 “해당 호실은 대형 프랜차이즈와 임대계약이 이미 체결되어 투자 안정성이 높아 인기가 많다. 현재 분양도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잠실 래미안아이파크 단지내상가’는 다양한 업종의 임차 수요가 사전에 확보되며 높은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마트, 편의점, 병의원, 학원 등 다양한 매장들이 준공 전부터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유명 프랜차이즈인 ‘GS THE FRESH(GS마트)’가 입점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GS편의점, 2층부터 5층까지는 메디컬 업종 및 학원 등이 임대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이처럼 다양한 업종이 빠르게 임대를 확정지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상가가 지닌 뛰어난 입지 여건이 큰 역할을 했다.
우선 도보 5분 이내에 잠실 파크리오 1·2단지, 잠실 르엘 아파트 등 약 1만 2천여 세대, 약 3만 6천여 명(세대당 3명 기준)이 거주하는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지하철 2호선 잠실역, 8호선 몽촌토성역, 9호선 한성백제역이 모두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다양한 노선을 이용하는 대규모 유동 인구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반경 1km 이내에는 잠실초, 잠실중, 잠실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근에는 올림픽공원, 하늘가람근린공원, 온조마루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해 ‘공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상가는 주중과 주말,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활발한 유동 인구가 흐르는 입지에 자리해, ‘24/7 상가’(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운영 가능한 상가)로서의 역할이 가능하다.
또한 사거리 중심에 위치해 가시성이 뛰어난 데다, 상가 주차장이 공동주택 주차장과 별도로 설계되어 차량 이용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우수하다.
‘잠실 래미안아이파크 단지내상가’는 올해 12월 준공예정이며 전화상담을 통해 방문 및 관람 예약이 가능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유학맘, 美 소포 보낼 때 절약법…4.5kg 이상 무겁게 보내세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박미선 측 “병명 공개 어려워…현재 휴식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월가 애널 시선 쏠린 '이 종목'…폭풍질주 못 막는다,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금 0원에 150억 환차익 ‘잭팟’…유럽 빌딩 투자했더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압타바이오, 급성신손상 예방약 내년 기술이전 자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