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김천 김밥쿡킹대회 성료...금상 수상작은 전국 편의점 출시
- 오는 10월 김밥축제서 수상작 현장 판매

이번 대회 영예의 금상은 대구 출신 김예지·박진희 팀의 '호두마요제육김밥'이 차지했다. 김천 특산물인 지례흑돼지를 매콤하게 볶고, 고소한 호두마요 소스를 곁들여 풍미와 상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은상은 부산의 신진혁·배소영 팀이 만든 '과수원 돼지김밥', 동상은 김천·서울 출신 김정한·김민지 팀의 '김천의 맛한줄 김밥'이 각각 수상했다. 이외 본선에 오른 12개 팀은 입선작으로 선정돼 상장과 상금을 받는다.
금상을 포함한 상위 3개 팀은 오는 10월 김밥축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 금상을 받은 호두마요제육김밥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김밥축제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직지문화공원 및 사명대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작년보다 더 풍성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미정 관광진흥과장은 "김밥쿡킹대회가 잘 마무리된 만큼, 그 열정과 성과가 10월 김밥축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상작을 비롯한 다양한 김밥을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으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혁신 잠재력 큰 내시경AI ‘웨이메드 엔도’, 성장 위해 정부 지원 절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지나, 성매매 논란 후 심경 "살기 위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마스가’ 이은 ‘마누가’…원전, 美서 해법 찾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딜 가뭄에 인력 수요도 한풀"…회계법인 채용시장도 '차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올릭스, 차세대 플랫폼으로 비만·근육·CNS 등 더 핫한 신약 개발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