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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해킹 사고, “신뢰 바닥났다”…커지는 소비자 분노 [AI픽]

SNS에서는 ▲늑장대응 ▲신뢰상실 ▲#카드해지 ▲보안불안 ▲금융불신 등 해시태그가 빠르게 퍼지고 있다. “혁신보다 기본부터 지켜라”, “보상보다 신뢰가 먼저다”와 같은 표현도 이어지며, 신뢰 붕괴가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다.
실제 댓글 반응에서도 같은 흐름이 감지된다. “해킹보다 더 충격적인 건 뒤늦게 알린 것”, “보상해도 이미 신뢰는 끝났다”, “카드사 광고만 요란했지 보안 투자는 외면했다”는 글들이 줄을 이었다. 일부 소비자들은 “이번 기회에 롯데카드를 해지하겠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히며 이탈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금융사 전반에 대한 불신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롯데카드만의 문제가 아니라 카드사 전체의 보안 수준이 의심된다”, “간편결제 혁신을 말하지만 기본을 못 지키면 무의미하다”는 반응이 대표적이다. 심지어 “차라리 현금으로 돌아가겠다”는 댓글도 등장하며, 디지털 결제 시스템에 대한 회의감까지 표출되고 있다.
이번 사태는 단순한 보안 사고를 넘어 소비자와 금융사 간 신뢰 관계가 얼마나 취약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에 쏟아진 수많은 해시태그와 댓글이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바는 명확하다. “늑장 대응으로 잃은 신뢰는 보상으로는 회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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