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맥캘란, ‘타임리스 컬렉션’ 첫 공개…역대급 바텐더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프리미엄 주류 수입 유통사 디앤피 스피리츠(대표 노동규)가 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The Macallan)의 새로운 ‘타임리스 컬렉션(Timeless Collection)’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지난 8월 25일 열린 특별 행사를 통해 공개된 이번 컬렉션은 바텐더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다가오는 9월부터는 소비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역대급 규모의 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맥캘란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맥캘란이 선보인 타임리스 컬렉션은 셰리 오크, 더블 캐스크, 컬러 컬렉션 등 맥캘란의 주요 라인업을 새로운 패키징과 디자인 언어로 재해석한 것이다. ‘타임리스’라는 이름처럼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와 브랜드 유산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리브랜딩에는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데이비드 카슨(David Carson)이 참여해, 맥캘란 증류소의 독창적인 건축 양식을 보틀 디자인에 담아냈다. 스페인 셰리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한 라벨 디테일과 QR코드를 통한 제품 정보 확인 기능은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맥캘란은 ‘셰리 오크 컬렉션’을 통해 스페인 헤레스 지역(Jerez de la Frontera)에서 셰리 와인으로 시즈닝된 유럽산 오크통의 풍미를 강조한다. ‘더블 캐스크 컬렉션’에서는 유럽산과 미국산 오크의 균형 속에서 바닐라와 과일, 스파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개성을 담아냈다.
이번 행사는 맥캘란이 쌓아온 200년의 장인정신과 현대적인 감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무대였다. 바텐더들은 새로운 패키징과 함께 다시 태어난 맥캘란의 라인업을 시음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미래 비전에 깊이 공감했다.
오는 9월부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타임리스 컬렉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 시장에서 시대를 초월한 품격과 혁신을 동시에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맥캘란 관계자는 “타임리스 컬렉션은 맥캘란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핵심 라인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미래를 담아낸 결과물”이라며 “이번 공개가 바 업계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맥캘란의 철학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8일 여야 대표 오찬…장동혁과 단독 회동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김종국, 오늘 장가간다…사회는 '이 사람'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현대차·LG엔솔 조지아 공장 급습…"한국인 포함 450명 체포"(종합2)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권 셀비온 대표 “말기암 환자 ORR 35% 주목할 성과...머크와 협업 강화 논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