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삼성운용, ‘삼성글로벌CoreAI목표전환형 펀드 3호’ 출시
- 부제: 목표수익률 10% 달성시 채권형 전환…주식 비중 최대 확대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인공지능(AI)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글로벌CoreAI목표전환형 펀드 3호’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호 펀드는 미국 상장 AI 기업 10~15개 종목을 압축 편입한다. 반도체·인프라, 소프트웨어, 로보틱스 등 밸류체인 전반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엔비디아, 팔란티어, 테슬라, 마벨테크놀로지 등이 주요 투자 후보군에 포함된다.
주식 비중은 100% 미만까지 확대할 수 있고 채권은 40% 이하 편입이 가능해 시장 상황에 따른 탄력적 운용이 가능하다. 목표 수익률은 기존 9%에서 10%로 높였다.
삼성글로벌CoreAI목표전환형 펀드 3호는 국민·하나·신한·우리·경남·광주은행과 삼성·미래에셋·NH투자·대신·IM증권을 통해 19일까지 판매된다. 설정일은 22일이다.
이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AI 산업이 데이터센터 투자와 서비스 확산으로 성장 모멘텀이 이어지고 있다”며 “3호는 주식과 채권 비중을 유연하게 운용해 초과 성과와 방어력을 함께 추구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라진 '검찰총장' 하마평…검찰청 폐지 앞두고 檢 뒤숭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경찰 “故 대도서관 부검 완료” 사인 확인 나선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세 대출 줄어드나요"…아침부터 은행 전화 불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BBB급 케이카캐피탈, 회사채 시장 데뷔전 나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한가’ 엘앤씨바이오 “CAPA 문제없어…리투오 품귀, 곧 해소”[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