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전세계 불태운 '키스캠 불륜 임원' 결국…해고 뒤 이혼까지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미국 콘서트의 대형 전광판에 불륜 현장이 생중계된 미국의 한 인공지능(AI) 기업 고위 임원이 해고된 데 이어 최근 이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AI 기업 아스트로노머의 전 최고인사책임자(CPO) 크리스틴 캐벗은 지난달 13일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법원에 남편 앤드루 캐벗과의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7월16일 매사추세츠주에서 열린 콜드플레이의 콘서트에서 공연 중 무대 전광판에 관객석의 커플을 비추는 '키스 카메라' 이벤트가 진행됐는데, 캐벗은 한 남성과 백허그를 하고 있는 모습이 전광판에 생중계됐다.
이를 본 콜드플레이의 리더 크리스 마틴은 "우리가 나쁜 짓을 한 건 아니길 바란다"며 "바람을 피우고 있거나, 아니면 그냥 수줍은 걸 수도 있다"라며 농담을 했다.
그러나 이들이 실제 불륜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전 세계적인 비난에 휩싸였다.
결국 의혹이 커지자 아스트로노머 측은 내부 조사를 예고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이후 사흘 뒤인 7월19일 바이런은 CEO 자리에서 물러났고, 며칠 뒤 캐벗도 CPO직을 스스로 내려놨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국거래소, 지엘팜텍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경찰 “故 대도서관 부검 완료” 사인 확인 나선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세 대출 줄어드나요"…아침부터 은행 전화 불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BBB급 케이카캐피탈, 회사채 시장 데뷔전 나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한가’ 엘앤씨바이오 “CAPA 문제없어…리투오 품귀, 곧 해소”[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