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우디, 프리미엄 중형 SUV ‘더 뉴 Q5 스포트백’ 국내 공식 출시

이번 신형 Q5는 내연기관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강렬한 디자인과 정밀한 주행 성능, 직관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도심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다재다능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최신 디지털 기술이 더해져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라인업은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40 TFSI 콰트로 S-라인 ▲45 TFSI 콰트로 S-라인 ▲45 TFS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등이다.
전 모델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 그리고 아우디의 상징인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가 기본 적용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즉각적인 응답성과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40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4.67kg.m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9.8km/l이다. 45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271.9마력, 최대토크 40.79kg.m으로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복합연비는 9.3km/l다.
외관 디자인은 스포트백 특유의 매끈한 루프라인과 기존 모델보다 25mm 길어진 전장이 만들어내는 날렵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새로운 아우디 2D 로고가 적용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강화했으며, S-라인 이상 트림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블랙 패키지(로고, 사이드 미러, 윈도우 스트립, 사이드 트림, 디퓨저)가 더해져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실내는 스포츠 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전좌석 열선,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기본 제공되며, 특히 S-라인 블랙 에디션에는 21인치 휠과 카본 사이드미러, 블랙 헤드라이닝, 카본 마이크로 트윌 인레이, S 로고가 각인된 다기능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시프트 패들 포함), Vanadium 패키지 등이 적용돼 프리미엄 감각을 한층 높였다.
조명 기술 역시 강화됐다. 40 TFSI 콰트로에는 LED 헤드라이트와 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포함된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되며, 45 TFSI 콰트로에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갖춘 매트릭스 LED와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가 탑재됐다.
S-라인 이상 트림에는 프로젝션 라이트와 다이내믹 인터렉션 라이트가 추가돼 아우디만의 첨단 조명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모든 모델에 11.9인치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되며, S-라인 이상에는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더해져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강화됐다.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S-라인 이상 모델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뱅앤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6 스피커, 16 채널, 685와트)이 추가돼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였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의 판매 가격은 6968만원, ‘45 TFSI 콰트로’는 8440만원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억대 연봉에도 4.5일제…금융노조, 총파업 나선 이유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경찰 “故 대도서관 부검 완료” 사인 확인 나선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세 대출 줄어드나요"…아침부터 은행 전화 불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BBB급 케이카캐피탈, 회사채 시장 데뷔전 나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한가’ 엘앤씨바이오 “CAPA 문제없어…리투오 품귀, 곧 해소”[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