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메롱바 메가 히트 상품 등극

2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업계 단독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 '메롱바'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GS25 아이스크림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기록이다.
기온이 다소 낮아진 초가을임에도 불구하고 메롱바는 하루 최대 8만개 이상 팔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 메롱바 출시 이후 GS25의 바 타입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롱바는 '메롱'하는 표정을 재치있게 형상화한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시간이 지나도 녹지 않고 젤리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로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국내에서도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발 빠르게 상품을 출시해 국내 젠지세대 수요를 성공적으로 선점했다. 제품 가격은 1500원이다.
앞서 GS25는 '아이스브륄레'와 '과일소르베'에 이어 또 하나의 흥행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트렌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숏폼 등 검색 기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정보를 얻고 상품을 구매하는 흐름에 맞춰 해외에서 주목받은 아이템을 국내에 신속히 도입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GS25는 지난 25일 인기 크리에이터 젼언니와 협업한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도 출시했다. 젼언니가 먹방 영상을 올려 유명해진 SNS 인기템을 모티브로 기획한 상품으로 망고·딸기·복숭아·포도 등 다양한 과일 플레이버(맛)로 구성됐다. 실제 과일처럼 정교하게 표현된 외형 비주얼과 과일을 직접 갈아 넣은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 가격은 9900원이다.
앞서 GS25와 젼언니 첫 번째 협업 상품인 '스윗믹스젤리'가 올 상반기 업계 최고 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데 이어 이번 '과일모양프룻팝스'도 출시 하루 만에 GS25 공식 앱 '우리동네 GS'에서 인기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Z세대 사이에서 '먹방 챌린지'로 주목받는 햄버거 모양 아이스크림 '아이스벅'도 국내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햄버거 번과 치즈 모양 떡, 치킨 패티를 크런치한 식감으로 구현하고 패티 내부는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을 채워 실제 햄버거와 흡사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제품 가격은 4500원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SNS와 숏폼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 출시 전략이 전체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Z세대 취향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다양한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검찰, 78년 만에 역사 속으로…정부조직법 개정안 국회 통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오승환 "마무리 투수, 자부심 큰 보직" [창간56]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검찰, 78년 만에 역사 속으로…정부조직법 개정안 국회 통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커피 한잔’ 값으로 K-콘텐츠 투자…토큰증권이 여는 새로운 금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리언트, 론자와 빅딜…'ADC로 난치암 정조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