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 협업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 등 유럽 8개국 동시 론칭

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마몽드는 지난 9월 27일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인 '리코'(Lyko)와 손잡고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K뷰티 대표 브랜드인 마몽드의 글로벌 영향력 강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리코'는 스웨덴을 거점으로 한 북유럽 대표 뷰티 리테일러다.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스칸디나비아 Z세대(Gen Z) 고객들의 대표적인 뷰티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진출을 통해 마몽드는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의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독일·네덜란드·폴란드·오스트리아의 5개국 온라인 채널에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밤' 등 주요 제품 11종을 선보인다. 이는 리코 채널 역사상 처음으로 8개국에 동시 론칭하는 사례다.
유럽 시장에 선보이는 제품 중에서는 단연 브랜드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가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꽃의 효능을 담은 '하이퍼 플로라' 기술을 기반으로 Z세대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유럽 고객에게 K뷰티만의 매력을 전하는 핵심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리코의 최고경영자(CEO) 리카드 리코(Rickard Lyko)는 "리코는 마몽드의 유럽 시장 진출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은 '뷰티의 출발점'이라는 리코의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유럽 진출은 마몽드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영국·이탈리아·폴란드·체코 등 유럽 주요 거점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쟁이다"...수갑 들어보인 이진숙, 김현지 '메시지' 떠올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장원영, 초근접 셀카 '굴욕無'…"인간 인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3500의 주역은 반도체株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마존 3곳 물류 투자' 미래에셋 펀드, 일부 자산 '눈물의 손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바이오 1세대 우정바이오, HLB와 매각 물밑진행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