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귀성객 발동동…궂은 날씨에 전남 여객선 일부 운행 중단

3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전남 섬 지역을 연결하는 여객선 51항로 78척 가운데 19개 항로 26척의 운항이 풍랑특보 발효로 통제된 상태다.
목포권역에서는 목포-홍도, 송공-흑산, 도초-우이, 진도-서거차, 율목-진도 등 9개 항로가 운항을 중단했다.
완도권역에서는 완도-여서, 완도-덕우, 완도-모도 등 6개 항로가 중단됐고, 여수권역에서는 여수-거문, 여수-연도, 여수-둔병 등 3개 항로가, 고흥권역에서는 녹동-거문 1개 항로가 통제됐다.
풍랑특보는 4일 오전 해제될 것으로 예상돼 이날 섬 지역 귀성길은 차질이 불가피해 보인다.
다만 풍랑특보는 전날부터 사전 예고돼 귀성객 상당수는 미리 입도하거나 일정을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닷길에 이어 하늘길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제주와 김포를 오가는 여객기의 연결편이 늦어지면서 광주공항 11편, 여수공항에서 5편의 출도착이 지연됐거나 지연될 예정이다.
한편 기상청은 전남 완도, 진도, 흑산도·홍도, 거문도·초도에 강풍주의보를, 서해남부와 중부, 남해 동부와 서부 등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세포랩,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민하 발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경문 감독 "김서현 없었으면 2위까지 못 왔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세종청사서 투신해 사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수익률 더 오른다"…새 역사 쓴 코스피 덕에 '활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암초 만난 인체조직 스킨부스터...김근영 한스바이오메드 대표 “사업 영향 제한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