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명륜진사갈비, 대구서 펼친 따뜻한 나눔…기부릴레이 열기 이어가

㈜명륜당이 운영하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지난 10월 15일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주들과 함께 ‘기부바자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시작된 ‘전국 가맹점 기부릴레이’의 네 번째 릴레이다. 대전·충청과 광주·전라에 이어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주들이 뜻을 모아 진행됐다. 이에 따라 총 200여 개의 가맹점에서 300여 명의 가맹점주들이 참여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기부바자회에서는 생필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지역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나눔에 동참했다.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전액 자립준비청년 및 취약계층 지원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서울, 대전, 광주에 이어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가맹점주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주님들과 한마음으로 전국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맹점주는 “지역 상권을 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데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함께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명륜진사갈비는 지난해 NGO 월드비전과 10년간 30억 원 규모의 후원 약정을 체결했다. 가맹점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최근 전국 가맹점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이로써 착한 프랜차이즈로서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확고해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중국인도 운전 OK" 中 면허로 '국내 운전 허용' 검토 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수사반장' 故박상조, 투병 끝 사망…향년 79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10.15대책으로 비주택 LTV 40% 하향 없다…국토부·금융위 불통 탓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돈 없는 기업에 팔리는 드림어스…소액주주 ‘긴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자체 개발 100%"…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량 신약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