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봇모빌리티, ‘좋은 일자리 대상’ 중기부 장관상 수상
차봇모빌리티는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환경 속에서 직원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조직 운영 방식 전반에 변화를 적용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부터 차봇모빌리티는 정부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도입을 확대하며 인턴십과 현장 실습 기회를 넓혀왔다.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도제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인재가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외부 기관 및 산학 네트워크와의 협업도 적극적이다. KB스타터스, 디캠프를 비롯해 KB굿잡·KITA 채용박람회 등과 연계해 신입 및 경력 채용 루트를 확장했다. 성균관대학교·한양대학교 경영학회와 산학 프로젝트를 운영해 청년층에게 실제 산업 기반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의 ‘청년일경험·청년정비사 퓨쳐 오토케어 역량 강화’ ESG 프로그램 멘토링에도 참여하며 청년들의 직무 적응과 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내부 구성원뿐 아니라 예비 인재를 대상으로 한 고용 및 성장 지원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왔다는 설명이다.
조직 운영 방식도 독특하다. 포뮬러 원(F1) 레이싱 팀 문화를 참고해 각 조직 단위의 실행력과 협업 속도를 높였으며, 임직원이 회사의 방향성과 목표를 공유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목표 달성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는 ‘DRS 프로젝트’를 도입해 개인 성과와 조직 성과가 연결되는 구조를 운영 중이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전사 유연근무제 역시 시행 중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생산성과 창의성 향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성근 차봇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일자리 확대가 아니라 구성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산업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봇모빌리티는 이러한 조직 문화 기반을 바탕으로 디지털 오토커머스 사업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시리즈 C 투자 유치를 마쳤으며,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 2년 연속 선정, ‘2025 IEVE 혁신기술상’ 수상, 현대홈쇼핑 ‘H.I.G.H’ 프로그램 선정 등 업계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무비자’ 소식 뜨자…중국인들, 일본말고 ‘이곳’ 간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꼼수 vs 전략적 선택…김재환 논란 일파만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외국인은 ‘진짜 한국’을 원한다…“이제 비싸게 팔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엔씨 美법인 지분 사들인 유럽법인…존재감 다시 드러내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공관절 수술, 톱질이 아니라 밀링”… 제진호 원장이 선택한 10억 로봇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