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hc, ‘콰삭킹’ 홍콩·태국 간다…글로벌 공략 ‘시동’
bhc는 홍콩과 태국을 콰삭킹의 해외 첫 진출지로 낙점했다. 홍콩은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중심지이자 지난 2018년 bhc의 첫 해외 1호점이 탄생한 상징적인 국가다. 태국 역시 동남아 미식의 요충지인 만큼 두 곳을 콰삭킹의 글로벌 확산 전초기지로 삼았다는 설명이다.
bhc는 직영으로 운영 중인 홍콩 매장 등에서 콰삭킹을 선보이며 현지 고객의 반응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극강의 바삭함과 짭짤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인 콰삭킹은 올해 2월 국내 출시 이후 9개월 만에 530만 마리가 판매됐다.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이 선사하는 ‘극강의 바삭함’이 특징으로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bhc 인기 판매 메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bhc는 튀김 요리를 즐겨 먹고,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감칠맛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콰삭킹이 완벽하게 부합할 것으로 분석했다. 함께 제공되는 매콤달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현지인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K-치킨의 풍미를 전달할 거라고 bhc는 기대한다.
현지화 전략도 더했다. 홍콩 매장에서는 현지 소비자가 뼈 있는 치킨 중 가장 선호하는 부위인 윙과 봉으로 구성된 ‘콤보 메뉴’와 먹기 편한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 메뉴’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딥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bhc는 이번 홍콩과 태국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싱가포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미국 등 bhc가 진출한 해외 국가 전역으로 ‘콰삭킹’ 판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에 선보인 바삭한 양념치킨 ‘스윗칠리킹’의 글로벌 출시도 검토하는 등 뿌링클을 필두로 쌓아온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기와 명성을 계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이미 국내에서 검증된 맛과 식감으로 기존 뿌링클의 아성을 이을 강력한 글로벌 전략 메뉴”라며 “홍콩과 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매장에 bhc의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을 확충해 세계인에게 K-치킨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bhc는 현재 ▲홍콩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캐나다 등 해외 7개국에서 3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가별 기후와 식문화를 고려한 현지화 메뉴와 뿌링클 등 시그니처 메뉴의 조화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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