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일·중 서브컬쳐 시장 공략…글로벌 팬심 잡기 나선다
- 연말 일본 ‘코믹마켓 107’ 이어 새해 중국 ‘광저우 반딧불이’ 행사 잇따라 참가
정상급 코스플레이어 라인업 공개 및 개발진 팬미팅 등 글로벌 이용자 소통 강화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일본과 중국에서 열리는 대형 서브컬쳐 행사에 연이어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브라운더스트2’는 오늘(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서브컬쳐 축제 ‘제107회 코믹마켓(C107)’에 참가한다.
현지 부스에서 ‘에나코’, ‘시노노메 우미’, ‘하네아메’ 등 글로벌 정상급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한 스테이지 이벤트는 물론, 코스플레이어를 단독으로 촬영할 수 있는 ‘팬 교류 이벤트 스페이스’를 선보인다. 특히, VIP존 운영 및 캐릭터 원화가 ‘색종이’ 사인회를 진행하고, 일본 ‘패미통’과 협업한 특별 소책자 배포 등을 통해 팬덤 맞춤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일본 ‘코믹마켓’ 참여에 이어 새해 첫날인 1월 1일부터 3일까지 ‘광저우 반딧불이 애니메이션 게임 카니발’에 참가한다.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파저우 폴리 월드 트레이드 센터(Pazhou Poly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국의 대형 서브컬쳐 행사로 유명하다.
기업 부스로 참가한 ‘브라운더스트2’는 한국과 중국의 정상급 코스플레이어 8인이 참여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의 ‘야살’, ‘윤설화’, ‘나리땽’, ‘은아’와 중국의 ‘료코 리오코’, ‘미즈 마오치우’ 등 초호화 코스어 라인업을 선보이며, 행사 2일차에는 이준희 겜프스엔 대표가 현장을 방문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라운더스트2’의 빌리빌리(Bilibili)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을 리트윗한 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코스플레이어 ‘야살’의 친필 사인 사진을 증정한다.
네오위즈는 이번 일본, 중국의 대형 서브컬쳐 행사 참가를 통해 ‘브라운더스트2’만의 독보적인 IP 경쟁력을 선보이고, 팬 소통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브컬쳐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일본과 중국의 대표 서브컬쳐 행사를 통해 팬분들에게 브라운더스트2만의 매력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팬들과의 소통에 집중하며 다양한 글로벌 오프라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병기 원내대표, ‘본인의 각종 의혹에 무거운 표정으로 사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현역 빅리거' 브라운의 한국행 불발,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기업회생·파산·정보유출…‘불신’으로 가득찼던 2025년 유통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연말 휴가도 잊었다”…‘상장준비’ 구다이글로벌에 증권가 ‘사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올해 상장해 주가 급등한 K바이오 공통 키워드는 '혁신 신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