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랑트에서 이용 가능한 ‘팁스’는 차량 사용 중 생길 수 있는 각종 궁금증을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해결하도록 구성된 통합 안내 서비스다.
핵심 기능인 ‘AI 내차 도우미’에는 OpenAI의 ChatGPT 기반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됐다.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대화 형태로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기존의 검색어 입력 중심 탐색과 달리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안내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디지털 형태의 ‘차량 사용 설명서’ 메뉴도 마련했다. 운전자는 ‘내 차 알아보기’, ‘주행’, ‘편의장치’, ‘멀티미디어’, ‘정비’, ‘차량 정보’ 등으로 구성된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항목을 직접 찾아볼 수 있다. 동일한 내용을 ‘AI 내차 도우미’에 질문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운행 중 즉각 확인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 메뉴로 제공된다. ‘새소식’ 메뉴에서는 차량 관련 최신 정보와 주요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경고등’ 메뉴를 통해서는 계기판에 표시되는 각종 경고등 정보를 안내해 운전자가 상황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차량 기능이 고도화되면서 제공되는 정보의 양은 늘고 있지만, 실제 운행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가 많다”며 “AI 기반 기능을 적극 도입해 고객이 차량을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 필랑트에는 ‘팁스’와 함께 차세대 차량용 AI 에이전트 ‘에이닷 오토’도 최초 적용됐다. 에이닷 오토는 단순 명령 수행을 넘어 음성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지원하며, 운행 이력·주행 패턴·현재 위치 정보를 종합 분석해 개인화된 장소 추천과 상황 맞춤형 안내를 제공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미용실서 일하던 두 청년, 어떻게 공무원·대기업에 합격했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 ‘은애하는 도적님아’ 한소은, 심스토리와 전속계약 종료... “새로운 도약 준비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보유세 카드 꺼내 들어야..." 전문가들 입 모은 까닭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IPO 삼수생 케이뱅크…흥행 기대 속 ‘구주매출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의일 엑셀세라퓨틱스 대표 “대만 매출 두자릿수 이상 성장...화학조성배지로 패러다임 전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