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증시 이슈] SK텔레콤, 지배구조 개편 소식에 52주 신고가
- 삼성물산, 삼성전자 반도체 증설 기대감에 4.63% ↑

SK텔레콤의 주가 강세는 SK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가시화됐다는 보도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날 한 매체는 SK그룹이 오는 14일 내부 임직원을 상대로 지배구조 개편 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SK텔레콤을 인적분할해 이동통신 회사와 투자회사로 분리하는 방식이 유력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날 삼성물산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4.63% 오른 13만5500원에 마감됐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받았던 상사 패션 리조트 등의 회복 기대감과 삼성전자가 계획중인 19조원 규모 미국 반도체 공장 증설의 수혜를 입을 것이란 예상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대책 회의’를 열면서 증설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이와 함께 배터리 3사의 동반 강세가 이어졌다. LG화학은 전일 대비 6.24% 상승한 86만8000원에, 삼성SDI는 5.34% 오른 69만원에, SK이노베이션은 3.94% 오른 27만700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합의의 긍정적 영향이 이틀째 이어졌고, 삼성SDI는 현대차와의 배터리 협력,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과의 협력 뉴스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윤신 기자 choi.yoonsh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광명·파주 기온 `40도`…수도권 덮친 폭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