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SK케미칼, 행동주의 펀드에 응답할까…주가 할인 해소 기대감에 상승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증시이슈] SK케미칼, 행동주의 펀드에 응답할까…주가 할인 해소 기대감에 상승

SK케미칼 CI [중앙포토]

SK케미칼 CI [중앙포토]

SK케미칼이 주가 할인 해소 기대감에 상승했다. 해외행동주의 펀드가 SK케미칼에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매각을 요구하는 주주제안서를 발송한 것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8일 SK케미칼은 전 거래일 대비 8.8% 오른 29만500원에 마감했다. 
 
이날 싱가포르 헤지펀드 메트리카 파트너스는 SK케미칼에 주주제안서를 발송했다. SK케미칼이 갖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가치가 온전히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며 일부를 매도해 배당으로 주주에게 나눠줄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메트리카 파트너스는 "SK케미칼의 주가는 회사가 지닌 근본적인 가치와 지나치게 괴리되어 있다"며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매각해 지나친 주가 할인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올해 3월 SK케미칼은 바이오사업을 떼어내 SK바이오사이언스를 상장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이후 주가가 두 배 이상 오르며 현재 22조원대의 시총을 형성 중이다. 반면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이후 주가가 반토막 나며 지주사 할인 이슈가 불거졌다. 

이승훈 기자 lee.seungho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