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금탑' 쌓았다…주택건설의 날 최고 훈장 수상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건설

print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금탑' 쌓았다…주택건설의 날 최고 훈장 수상

15일 '2021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서 금탑산업훈장 받아
사회적 책임 다하고 주택산업발전·국민주거복지 향상에 기여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사진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사진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이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등급 훈장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권혁운 회장이 15일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개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민의 주택건설 분야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사기증진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포상을 수여한다.
 
권 회장은 기업 설립 후 주택산업발전과 국민주거복지향상에 기여하고 기업의 혁신 성장과 지역발전,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 회장은 1987년 회사 설립 후 40여년간 전국에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통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건설사로 성장시켰다.
 
최근에는 친환경 건설에서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사업, 에너지사업,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협력활동,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장학재단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적극 실천하고 있다.
 
권 회장은 “이렇게 영예로운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건설인으로서 ’내가 살 집을 짓는다’는 다짐으로 임해왔고 현장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관계자분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 회장은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1년 주택건설의 날 행사에서는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권 회장 외에 은탑산업훈장 3명, 산업포장 6명, 대통령표창 8명, 국무총리표창 10명, 국토부장관표창 27명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