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오미크론 확산, 차익실현 매물 쏟아지자…산타랠리 ‘잠시 멈춤’
- 뉴욕증시, 혼조 마감… S&P500‧나스닥 하락 전환
잘 나가던 빅테크 업종에 차익실현 매물 쏟아져

다우지수가 5거래일 연속 상승한 반면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5거래일 만에 하락세를 보였다. 잘 나가던 뉴욕증시에 제동이 걸린 건 차익실현 매물이 일부 나왔기 때문이다. 특히 연말 들어 강세를 보여온 빅테크 업종이 대부분 하락했다. 미국의 대장주 애플 주가는 전일 대비 0.58% 하락했고, 마이크로소프트(-0.35%), 알파벳(-1.09%), 테슬라(-0.50%) 등도 전일 대비 주가가 꺾였다. 엔비디아 주가는 2.01%나 하락했다.
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의 확산세를 주시하는 투자자도 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기준 미국의 7일간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는 24만3099명으로 집계됐다. 2주 전과 비교하면 두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미국에서 하루 평균 확진자가 가장 많았던 올해 1월 11일의 25만1232명에 근접하기도 했다. 코로나19의 가파른 확산은 오미크론 변이가 원인이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최근 1주일간의 신규 확진자 중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의 비중을 58.6%로 추정했다.
다만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해서 연말과 연초에 증시가 강세를 보이는 ‘산타랠리’를 둘러싼 기대감은 여전한 상황이다. 올스프링 글로벌인베스트먼트의 마가렛 파텔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CNBC와 인터뷰에서 “시장이 오미크론 타격을 받지 않는다면, 올해 남은 기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트럼프 "4일 오후 10~12개국에 관세율 서한 통보할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민아♥온주완 결혼 발표…인연 맺은 계기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