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No.1 금융플랫폼으로 도약…올해도 끊임없이 혁신”

2022년 중장기 경영전략 ‘R.E.N.E.W’ 제시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 되자”

 
 
3일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윤 회장이 지난해 7월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신관에서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연합뉴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3일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온라인 생중계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돼야 한다는 다짐을 밝혔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 ▲글로벌&비금융사업 영역 확장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의 5가지 방향을 담은 KB금융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윤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자”며 “‘하이 퀄리티’, ‘하이 스피드’, ‘로우 코스트’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행복한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라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당부했다.
 
또 윤 회장은 KB금융그룹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넷 제로’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윤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과 주주,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KB금융그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스타상’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도 가졌다.
 
윤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하자”고 덧붙였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파랗게 물든 제네시스, 베이징 모터쇼 사로잡았다

2아워홈 임시주총 요청한 구본성...'본인·아들' 사내이사 선임 안건

3“날개 달린 차, 하늘을 달린다”...‘베이징 모터쇼’ 달군 中 샤오펑

4그랜드벤처스, 코드모스 운영사 '로지브라더스'에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5 '형제자매에게 유산상속 강제' 유류분 제도 위헌

6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7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8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9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실시간 뉴스

1파랗게 물든 제네시스, 베이징 모터쇼 사로잡았다

2아워홈 임시주총 요청한 구본성...'본인·아들' 사내이사 선임 안건

3“날개 달린 차, 하늘을 달린다”...‘베이징 모터쇼’ 달군 中 샤오펑

4그랜드벤처스, 코드모스 운영사 '로지브라더스'에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5 '형제자매에게 유산상속 강제' 유류분 제도 위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