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등 사업장 정문 및 주요 건물 전등 소등
"탄소 중립 활동 전개해 ESG 경영 실천"

삼성전기는 25일 '2022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기 위해 전 세계 시민들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소등 행사다.
올해부터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삼성전기는 사전 행사로 전기 사용량이 많은 평일 저녁에 사업장의 정문과 주요 건물의 전등을 소등한다. 이번 캠페인 동참으로 약 300㎾의 전기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는 캠페인 당일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전등을 소등하고 촛불을 켜거나 플러그를 뽑는 모습 등을 사진 찍는 '에너지 절약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구 환경과 에너지 절감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깊이 공감해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며 "탄소 중립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중요성이 확대되는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허인회 기자 heo.inho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체코전 진땀승 한일전 어쩌나, "목표는 4승, 경기 감각 떨어져 있지만 이긴다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체코전 진땀승 한일전 어쩌나, "목표는 4승, 경기 감각 떨어져 있지만 이긴다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양대노총, 서울 집회 3만명 집결…65세 정년법 연내 통과 등 요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공백기…프랜차이즈·리테일, 볼트온 딜 잇따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삼일제약, 삼각 성장에도 매출보다 낮은 시총에 오너일가 ‘지분 쇼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