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한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삼성전기,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한다

수원 등 사업장 정문 및 주요 건물 전등 소등
"탄소 중립 활동 전개해 ESG 경영 실천"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의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정문 모습. [사진 삼성전기]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의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정문 모습. [사진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수원 등 국내 사업장에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22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  

 
삼성전기는 25일 '2022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기 위해 전 세계 시민들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소등 행사다.
 
올해부터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삼성전기는 사전 행사로 전기 사용량이 많은 평일 저녁에 사업장의 정문과 주요 건물의 전등을 소등한다. 이번 캠페인 동참으로 약 300㎾의 전기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는 캠페인 당일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 전등을 소등하고 촛불을 켜거나 플러그를 뽑는 모습 등을 사진 찍는 '에너지 절약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구 환경과 에너지 절감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깊이 공감해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며 "탄소 중립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중요성이 확대되는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허인회 기자 heo.inhoe@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