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날 상한가 찍은 쌍방울, 이틀 연속 상승 마감
KG그룹 계열사 일제히 올라…KG스틸 상한가

쌍방울그룹은 지난 19일 쌍용차 매각주관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정식 인수의향서를 제출, 쌍용차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 그룹 계열사인 특장차 제조업체 광림을 필두로 KH필룩스, KH E&T와 구성한 컨소시엄을 통해 인수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인수전에 뛰어든 기업은 쌍방울그룹 외에도 KG그룹과 파빌리온PE, 이엘비엔티 등 3곳이 더 있다. 이들 기업 주가도 최근 쌍방울과 마찬가지로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일례로 KG그룹의 계열사 KG스틸 주가는 이날 장 마감 직전 상한가(전일 대비 29.87% 상승)를 찍으며 2만4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KG스틸우(29.89%·상한가)와 KG케미칼(16.55%), KG ETS(8.60%)도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다.
한편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의 M&A(인수·합병)가 무산된 쌍용차는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기업들은 다음 달 4일까지 쌍용차를 대상으로 예비실사를 진행한 뒤 최종 입찰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강민혜 기자 kang.minhye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