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미래 기술 분야 스타트업 육성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한국조선해양, 미래 기술 분야 스타트업 육성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공개 모집

 
 
한국조선해양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사진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사진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이 조선·해양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미래 기술 분야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한국조선해양은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참여하며, 향후 건설기계·에너지 부문 등 전 그룹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한국조선해양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과 신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참여 기업들은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사업화 추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 기술(선박 에너지 효율 등) ▶미래 에너지(수소·암모니아 등) ▶디지털 서비스(고객 편의 증대 기술) ▶스마트 조선소(생산·안전 등) ▶건조 혁신 기술 ▶조선·해양 연계 신사업 등 6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이날부터 오는 6월 20일까지 한국무역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통해 지원서와 협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서면 심사, 1대 1 설명회(Meet-up), 최고 경영진이 참여하는 최종 발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한국조선해양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기술 검증, 공동 사업 참여 등의 기회를 얻는다. 한국조선해양은 우수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준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장은 “한국조선해양은 기술 중심의 최첨단 기술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과 사업 영역 확장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