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제너시스 HMR 온라인몰 ‘BBQ몰’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메쉬코리아-제너시스 HMR 온라인몰 ‘BBQ몰’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메쉬코리아, BBQ몰 판매 제품에 대한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BBQ몰, 부릉 E2E 통합 물류서비스 활용 가정대용식 시장 공략 강화

 
 
메쉬코리아 부릉 곤지암 풀필먼트센터. [사진 메쉬코리아]

메쉬코리아 부릉 곤지암 풀필먼트센터. [사진 메쉬코리아]

IT 기반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제너시스 BBQ의 가정대용식(HMR)몰 ‘BBQ몰’의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곤지암 센터를 통해 BBQ몰에서 판매되는 HMR 제품의 가공, 포장, 배송에 이르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BBQ는 지난 5월 HMR 시장을 공략하고 D2C 판로 확대를 위해 BBQ몰을 오픈했다. BBQ몰은 캠핑, 식사 대용, 간식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과거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비큐, 닭볶음탕, 닭갈비 등의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부릉은 AI 운송관리시스템, 기업고객용 통합 주문 관리 시스템 등 디지털 물류 프로세스를 적용하게 된다. 유통물류 전 과정의 데이터와 AI 기반의 재고관리, 고객 수요예측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11만2000여 명의 제휴 배송기사와 풀필먼트센터와 마이크로풀피먼트센터 등 전국에 520여 개의 거점을 갖추고 있다.
 
메쉬코리아와 BBQ는 손을 잡고 새로운 유통 트렌드로 떠오른 D2C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양사는 BBQ몰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접점을 높이기 위해 부릉의 다양한 물류인프라를 활용해 새벽배송, 퀵커머스 등의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사업부문 대표는 “제조 브랜드가 D2C 커머스를 구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물류, 배송, 통합 IT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라며, “이 부분을 ‘부릉’이 담당하면 제조 브랜드 누구나 체계적인 물류·배송 서비스와 데이터·AI 기반 IT 경쟁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확보할 수 있어 본업인 제품개발, 마케팅, 판매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