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현대차, N 브랜드 전동화 비전 공개…고성능 아이오닉 5 내년 출시

N 방향성 '운전의 재미' 전동화 시대에도 계승
전기차 한계 극복과 동시에 특화된 기술 개발
고성능 롤링랩 콘셉트카 2대 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 N 브랜드 전동화 비전 담은 차량 최초 공개. 사진은 RN22e, N Vision 74.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전동화 시대를 겨냥한 고성능 콘셉트카 2대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고성능 전동화 시대의 포문을 열 아이오닉 5 N은 2023년 데뷔한다.
 
현대차는 15일 온라인을 통해 '현대 N Day' 영상을 공개하며 고성능 N 브랜드의 전동화 비전 및 고성능 전동화 차량 2대를 소개했다.
 
현대차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N은 2015년 브랜드 론칭 후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 등 3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델을 개발해왔다.
 
현대차는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전동화 비전을 공개했다. N 브랜드는 내연기관 시대부터 이어온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N 차량의 3대 핵심 요소를 전기차 시대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속도감', '제로백'이 좋아진 전기차의 특성에 더해 '코너링 악동'으로 다이내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연구개발 중이다. 사운드, 진동 등 고성능의 감성적 영역에 대한 다양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연구의 결실은 2023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내년 론칭을 목표로 첫 전기 고성능차 '아이오닉 5 N'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N 브랜드가 추구하는 '운전의 재미'를 수소사회에도 지속 추구할 방침이다.
 
이날 현대차는 N 브랜드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랩(Rolling Lab, 움직이는 연구소) 차량 2대도 공개했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이다. 현대 N 브랜드는 기존 RM(Racing Midship)시리즈에 이어 차세대 전동화 차량 개발을 위해 새로운 이름의 롤링랩 시리즈를 선보였다.
 
롤링랩 'RN22e'는 N 브랜드의 첫 번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 고성능 차량이다. 선행기술을 시험하고 검증해 가까운 미래에 나올 전동화 N 양산차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현대차는 15일 온라인을 통해 '현대 N Day' 영상을 공개하고 전동화 비전 및 고성능 전동화 차량 2대를 소개했다. 사진은 N Vision 74. [사진 현대차]
또 하나의 롤링랩 'N Vision 74'는 N 브랜드 론칭 시 공개했던 수소 고성능 콘셉트를 실체화하고, 포니 쿠페 콘셉트 정신을 계승한 수소 하이브리드 고성능 차량이다. 중장기적 미래의 고성능 차량에 대한 N 브랜드의 도전을 보여준다.
 
현대차 N 브랜드 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현대 N은 7년 만에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고성능 브랜드"라며 "우리는 미래 고성능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지니고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N 브랜드의 전동화 비전이 2023년 아이오닉 5 N으로 현실화되는 시점에 이번 롤링랩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축구 40년만에 올림픽 좌절…홍준표, 한국축협회에 또 ‘쓴 소리’

2민희진 ‘노예 계약’ 주장에 하이브 반박 “논의 촉발, 보상 규모다”

3‘빅5’ 병원 ‘주 1회 셧다운’ 예고…정부 “조속히 환자 곁으로”

4尹대통령-이재명 29일 첫 회담…“국정 현안 푸는 계기되길”

5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6목동14단지, 60층 초고층으로...5007가구 공급

7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8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6월 26일 출시 확정

9‘보안칩 팹리스’ ICTK, 코스닥 상장 도전…“전 세계 통신기기 안전 이끌 것”

실시간 뉴스

1한국축구 40년만에 올림픽 좌절…홍준표, 한국축협회에 또 ‘쓴 소리’

2민희진 ‘노예 계약’ 주장에 하이브 반박 “논의 촉발, 보상 규모다”

3‘빅5’ 병원 ‘주 1회 셧다운’ 예고…정부 “조속히 환자 곁으로”

4尹대통령-이재명 29일 첫 회담…“국정 현안 푸는 계기되길”

5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