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하반기 전략방향과 추진과제 공유
“3고 위기 국책은행 역할 중요…리스크 관리 철저”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2년 동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혁신경영 정착에 힘쓴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 위기에 이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 위기로 중소기업의 경영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며 “국책은행인 IBK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윤 행장은 “금융이 기업과 산업의 혁신을 뒷받침하고 국가경제의 역동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정책금융의 역할이 변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업은행은 하반기 전략 방향을 ‘위기대응과 기반강화’로 정하고 ▶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 ▶정책금융 역할 강화 ▶바른경영 내재화를 주요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 최우선 과제로 위기극복 지원을 꼽았다. 윤 행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금융의 포용성을 높여 더 어려운 기업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저탄소 등 산업구조 전환에 대비해서 중소기업의 사업재편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창업·벤처기업 등 민간금융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행장은 “최근의 복합위기 상황이 언제 안정화될지 예단하기 어렵다”며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리스크 관리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과 IBK혁신경영의 성과를 공유하고 ‘세대공감’ 영상을 통해 직원 간 소통과 이해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일, 경제협력 최적 파트너"…"다카이치, 마음 전하라 당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손담비, 신혼집 월세 1000만원 고백 "난리났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스테이블코인법 이르면 내주 논의…은행·회계업계 초긴장(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벼랑 끝 MBK…홈플러스 회생·고려아연 분쟁 ‘시계제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라파스, 마이크로니들 비만패치 SC제형 반감기 넘었다..."기술 수출 기대 U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