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리 아일리시 내한부터 테마 전시까지

오는 15일에는 2년 7개월 만에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가 빌리 아일리시와 함께 돌아온다. 빌리 아일리시는 트렌디한 사운드와 퍼포먼스, 무대 연출로 유명한 미국 출신의 아티스트다.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이번 슈퍼콘서트는 지난 7월 5~6일 진행한 예매에서 20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서울 이태원 소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지하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오는 20~21일 ‘슈퍼노바(SUPERNOVA)! 서울’ 공연을 진행하는 ‘너드커넥션’은 팝적인 요소를 가미한 락 사운드를 구현하는 밴드로 대중음악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7~28일 양일간 공연을 펼치는 싱어송라이터 ‘유라’는 ‘2022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아티스트로, 데뷔 후 4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선보인다.
여름 테마 전시도 다채롭다.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9번째 뮤직 테마 전시인 ‘섬머 오브 러브(Summer of Love)’가 8월 한 달간 개최된다. 섬머 오브 러브 운동은 1967년 여름 수십만명의 미국 히피가 모여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사회적 움직임을 만들어간 사건이다. 이번 전시는 그 당시 사람들을 결집시킨 사이키델릭·포크·록·소울 장르의 명반을 소개한다.
서울 가회동의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전권 소장 중인 매거진 ‘라이프(LIFE)’의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여름 바다를 커버로 다룬 1930~1960년대의 라이프 매거진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압구정의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잘 몰랐던 식재료를 소개하는 ‘푸드 테마’의 17번째 프로그램 ‘뿌리채소’가 1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성수동의 유명 디저트 숍 ‘파티세리후르츠’의 뿌리채소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오는 27일 열린다.
현대카드의 8월 문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다이브(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바이오, 뎅기열 치료제 베트남 임상 2·3상 돌입…"현지 의료계 기대감 고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