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5일 공식 출시 후 2주 동안 667대 팔려
405km 주행거리·보조금 혜택 대상 등 특징

6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는 지난달 총 667대 팔리며 수입 전기차 판매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에 올랐다. 지난달 15일 국내 공식 출시된 지 약 2주 만의 성과다. 폭스바겐 ID.4는 지난달 전체 수입차 판매 순위에서도 BMW 520(926대), 메르세데스-벤츠 E 250(867대)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ID.4는 폭스바겐이 한국 시장에 선보인 첫 번째 순수 전기 SUV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을 전기차 시장으로 확대하는 핵심 모델이기도 하다. 해당 모델은 1회 충전 시 405km(복합 기준)를 달릴 수 있다. 급속 충전 시에는 약 36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5490만원이며, 국고 보조금 65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폭스바겐 ID.4에는 국내 최초로 ‘이머전시 어시스트’가 추가 적용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이외에도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 독립 공조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다양한 사양이 포함됐다.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ID.4의 이번 수입 베스트셀링 전기차 1위라는 결과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이 전기차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한국이 e-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인 만큼, 폭스바겐코리아는 앞으로 국내 전기차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한국 e-모빌리티 시장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차근차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맛있다” 시진핑 한 마디에…황남빵 주문량 폭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옥택연, 내년 봄 결혼..♥예비 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엔 ‘금관 모형’…李, 시주석에 본비자 ‘바둑판 세트’ 선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회삿돈으로 샴페인에 에펠탑 관광”…과기공 산하 VC 해외출장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세계적 기술력 인정받은 오름테라퓨틱, 글로벌 4대 콘퍼런스 국내 유일 초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