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세계·현대 등 ‘유통 공룡’ 3사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기저효과로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이들 3사는 하반기에도 구조조정과 매장 리뉴얼, 소비 심리 회복 등으로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최근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원·달러 환율 상승 등 악재가 둘러쌓여 변수가 작용할지 주목된다. ━ 百3사,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 준비에 나섰다. 이달 연이은 황금연휴부터 결혼시즌, 할로윈 데이까지 하반기 가을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의 지갑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 백화점 3사 가을 정기세일 돌입…신상품 최대 60% 할인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유통 백화점 3사는 일제히 10월 정기
2년 만에 열린 주요 백화점 4사의 ‘신년 정기세일’이 평균 51.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은 ‘명품·패션제품’이었다. 그간 신년맞이 백화점 세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진행되지 못한 데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했고, 보복소비가 폭발한 것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줬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집
2년 만에 돌아온 백화점 ‘신년 정기세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패딩 등 겨울 아우터를 최대 80%, 톰브라운·골든구스 등 명품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작된 보복소비 흐름을 내년에도 이어간다는 것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업계 ‘빅3’가 오는 1월 2일부터
유통업계가 가을을 맞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가을은 유통가가 1년 중 가장 주목하는 계절이다.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껴있을 뿐만 아니라 연말을 앞둔 때라 선물 수요가 많아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11월마다 열리는 최대 규모 쇼핑 행사 ‘블랙 프라이데이’의 영향으로 국내에서도 10~11월을 대표적인 쇼핑 시즌으로 보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서는 도서, 완구부터 가구, 인테리어 소품까지 유아 용품의 최신 경향을 알 수 있었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요즘 아기들은 엄마 뱃속에서부터 태교 발레를 느끼며 자란다. 태어나면 분유 대신 60㎖ 한 병에 5000원인 미국산 액상조제유 엔파밀을 먹고, 100만원이 넘는 호주산 보리 침대에서 32만원대
올 여름 장사는 여느 때와는 다른 의미가 있다. ‘100년 만의 더위’ 해프닝을 겪은 이후이기도 하지만 가을 이후 소비심리가 본격적으로 살아날지를 가늠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비가 오면 나막신 장수가 웃고, 날씨가 좋으면 짚신 장수가 웃는다’는 속담이 있다. 여름철 장사가 날씨에 따라 희비가 엇갈림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최근 엇갈린 날씨예보로 가
불황의 여파로 청담동 명품거리에도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태리제 명품 무역업을 하는 박사장(34). 그는 작년까지만 해도 스포츠카와 중형차 2대를 굴리며 승승장구했다. 명품 ‘열풍’이 불자 물건은 들여오자마자 팔려나갔다. 물량 공급이 힘들 정도였다. 하지만 최근 스포츠카를 판 박씨는 나머지 중형차도 팔고 작은 차로 바꿀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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