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면서 대부분 보험 하나쯤은 가입합니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보험이 내게 왜 필요한지, 어떤 보장을 담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막연히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알고 싶지 않은 것 아닐까요. 어려운 보험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업계 소식 및 재테크 정보를 ‘라이트’하게 전달합니다. 올
교통사고 환자가 한의원으로 향하기 시작한 것은 1999년부터다. 이때부터 한방진료는 자동차보험진료수가 적용을 받기 시작했다. 첩약과 탕전료, 약침술, 추나요법, 일부 한방물리요법 등 교통사고 후 한방비급여 치료를 받아도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에서 보전이 가능해 진료비 부담이 없어졌다.아이러니하게도 한의원들의 고민은 이때부터 시작됐다. 교통사고 후 한의원 진료
#.직장인 박모(50)씨는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이용 중 사고를 당해 해당 시설 관리업체A에 배상을 요청했다. A업체가 가입한 보험사는 이번 사고의 손해사정을 자회사인 B손해사정업체에 맡겼다. A업체 과실이 명백하다고 생각한 박씨는 신속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B손해사정업체는 보상범위 협의를 구실로 손해사정을 계속 지연시켰다. 결국 박씨는 본인 부
지난해 손해보험업계가 역대 최고 실적을 낸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자동차보험 손해율과의 상관관계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몇년간 자동차보험 손해율 정도에 따라 손해보험사 당기순이익이 큰 변동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안정적인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기록한 손보업계는 3분기만에 전년도 순익을 돌파하며 순항했다. 다만 올해는 예정된 자동차보험료 인하와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이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상품구조와 보상체계를 정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안정적 수익성 확보 등 내실 경영이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회장은 “실손보험은 손해율이 적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규제환경 개선을 건의할 것”이라며 “4세대 상품으로의 계약전환을
대형 손해보험사들의 내년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인하폭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2%대 할인으로 결정되는 분위기다. 당정의 자동차보험료 인하 압박이 거세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21일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은 내년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2.0% 인하한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내년 2월 26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KB손보는 2월 25일 계약부터 2.0%
금융감독원이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혹은 장애인이 자동차보험료 및 치매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했다. 7일 금융감독원은 '금융꿀팁'을 통해 고령자와 장애인이 활용하면 좋은 금융상품 정보를 안내했다. 만 65세 이상의 자동차 보험 피보험자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이수 시 자동차 보험료의 3.6~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사들의 보험 비교·추천 행위가 허용된 가운데 금융당국이 보험업계와 핀테크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플랫폼 활성화 방안’ 세부 내용 다듬기에 한창이다. 지금까지 나온 당국의 활성화 방안을 살펴보면 당국은 시장 균형을 위해 플랫폼 사업자들에게 다소 까다로운 규정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 온라인 영업만 허용…합리
올해 기준금리 상승 기조에도 대표적인 ‘금리상승 수혜주’인 보험주들이 힘을 못쓰고 있다. 특히 생명보험주들은 지난 1년간 주가가 20~50%가량 하락하며 손해보험주 대비 더 반등이 필요한 분위기다. 이번주 열리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향후 보험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 보험사 1년 주가 ‘우수수’…생보
8월 초 서울 수도권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크게 증가했다. 손보사들은 9월 태풍 ‘힌남노’ 피해와 하반기 폭설에 따른 피해가 더해지면 상반기보다 손해율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금융당국은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안정화된 만큼 보험료를 내려야 한다는 입장이라 향후 조정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 “손해율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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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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