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제조, 유통사는 브랜드 네이밍에 공을 들인다. 브랜드 작명이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상품 및 서비스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자동차는 물론 식음료, 의약품 등의 분야에서 성공 브랜드를 보더라도 브랜드 네이밍은 실로 중요하다.제품명이나 서비스명이 기억하기 쉽고 재미있다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고객 친화적이다. 고객과 친해질수록
명품 브랜드 샤넬이 지난해 국내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이익은 30% 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샤넬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조70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720억원으로 34% 줄었고 당기 순이익도 2197억원으로 29% 감소했다.존 황 샤넬코리아 재무책임자는 이와 관련해 "지난해 팬데믹 제한이 해제되고 시장
금수저를 넘어선 다이아몬드 수저. 재력과 외모는 물론 고학력 스펙까지 갖춰 또래들 사이에서 워너비로 꼽히는 주인공이 있다. 넷플릭스 웹 예능 ‘솔로지옥2’를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나딘씨. 방송 이후에도 그녀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럭셔리 일상을 전하며 연예인 못지않은 영향력을 과시하는 ‘슈퍼 인플루언서’의 삶을 이어오
프랑스 명품제국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의 아들 프레데릭 아르노가 LVMH의 시계 부문 책임자가 됐다.5일(현지시간) 로이터·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LVMH는 이날 프레데릭 아르노가 태그호이어와 위블로, 제니스 등 브랜드를 보유한 LVMH 시계 부문 최고경영자(CEO)로 승진했다고 밝혔다.프레데릭 아르노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그룹 LVMH의 수장 베르나르
“나에게 주는 셀프 선물로 1캐롯 다이아반지를 맞췄어요. 천연 다이아는 너무 비싸고 매일 착용하기 어려울 것 같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맞췄는데 만족감이 높아요. 육안으로도 천연 다이아몬드인지 아닌지 식별이 전혀 불가능하거든요.”광산에서 캐내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실험실에서 만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Lab–grown)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는 동안 수많은 브랜드가 사라졌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로 만든 기업도 많았다. 다른 결과는 다른 판단에서 나왔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끊임없이 혁신한 브랜드는 흔들리는 경기 속에서도 살아남았다. 기업과 브랜드를 향한 소비자들의 믿음은 견고했기 때문이다.브랜드는 어떻게 생존할까. 정해진 답은 없다. 하지만 변화를
“보석으로 소통하는 즐거움.”‘주얼리 스토리텔러’로 통하는 윤성원 주얼리 스페셜리스트이자 한양대 보석학 겸임교수가 내놓은 신간, ‘젬스톤, 매혹의 컬러’의 프롤로그를 시작하는 문구다. 다소 생소한 주얼리 스페셜리스트는 주얼리와 보석을 연구 또는 컨설팅하고, 브랜드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등 보석과 관련한 모든 것을 다루는
“명품 가방 대신 명품주를 사라.”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도는 말이다. 유럽 명품주 주가가 연초부터 거침없이 상승세를 그리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 침체에도 고소득층의 명품 소비가 여전하고, 중국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으로 중국 ‘큰 손’들의 활약이 클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그중에서도 ‘명품주 중 명품’으로 통하는 루이비통모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늘려 MZ세대 잡기에 나선다. 최근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기존 명품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디자인과 품질, 특별함과 희소성까지 갖춰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현대백화점은 9개월 간의 판교점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전문관인 2층 해외패션관을 새롭게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2층 해외
본격화된 엔데믹 시대를 맞아 패션업계가 ‘리오프닝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패션 업체들의 괄목할만한 성과가 눈길을 끈다. ‘효자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패션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발자취를 남긴 패션 기업들이 올해 선보일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상승세 견인한 ‘효자브랜드’…“토털 패션 브랜드 목표”지난해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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